마쭈 ☆ 여행

공주 밤 줍기 체험농장 '원가네햇촌농원'에서 밤 따기 체험

굼뜬달팽이 2024. 10. 2. 02:16
728x90

알밤으로 유명한 충남 공주에서 밤 따기 '원가네 햇촌농원' 밤 줍기 체험을 해봅니다. 

 

처음에는 '원가네 햇촌농원'에서 밤 따기 체험을 하려고 했던 것은 아닙니다. 밤 줍기 체험농장을 검색해 보면 충남 공주에서 먼저 뜨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밤 줍기 체험을 가려 점심을 먹고 난 후 찾았는데 오전만 하고 끝났다 하여 체험을 못하고 집으로 다시 발걸음을 옮겨야 되나 싶었습니다. 

 

밤 따기 체험을 하려 먼 발걸음을 재촉하여 왔는데 아쉽게 그냥 갈 수는 없어서 농장을 검색하여 찾은 결과 다른 곳은 모두 오후 시간에는 체험을 할 수 없었고 딱! 한 곳 '원가네 햇촌농원'만 오후 6시까지 밤 줍기 체험을 할 수 있다 하여 공주 시내에서 마곡사로 이동해 봅니다. 

 

오전부터 내리는 비는 경기도권만 비가 내리는가 싶었는데 충남 공주 또한 먹구름으로 하늘을 뒤덮어 오전에는 비가 내리다 멈추다 반복을 합니다. 다행히 '원가네 햇촌농원'을 찾은 시간에는 비가 완전히 멈춰 밤 줍기 체험하는데 날씨 걱정은 안 하게 되어 다행이었습니다. 비가 내리면 산비탈을 타고 올라가야 되는데 자칫 미끄러울 수 있답니다. 

 

밤나무를 싶은 산은 몇 평이라 설명해 주셨는데 밤나무 싶어져 있는 모든 산의 밤을 따도 된다고 안내해 주십니다. 통과 집게와 준비되어 있는 장갑이 마련되어 있어서 따로 개인적으로 밤을 줍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안 챙겨 와도 '원가네 햇촌농원'은 모든 게 준비되어 있어서 맨손으로 가도 바로 밤줍기 체험이 가능합니다. 준비할 것은 체험비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밤 줍기 체험 제일 좋은 시간 때는 오전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후에는 오전에 모든 밤을 줍다 보니 많은 밤을 주을 수는 있는데 알밤을 밤송이에서부터 뺄 수 있는 작업은 할 수가 없습니다. 오후 시간대는 모두 빈 밤송이만 있어서 오전에 밤 따기 체험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다른 밤 줍기 체험장은 오전만 권장하여 손님을 받지 않고 '원가네 햇촌농원'은 글쎄요 산이 넓어서 그런지 오후 시간대도 밤 줍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밤이 딱딱 소리를 내며 밤송이 안에서 나와 떨어지는 밤도 있고 떨어져 데굴데굴 아래로 굴러와 실한 밤을 줍게 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람쥐나 청설모를 볼까 싶었는데 비가 내려서인지 다람쥐나 청설모는 볼 수가 없었습니다. 밤나무 산을 오르며 고사리와 이끼도 눈에 띕니다. 초록초록한 자연을 보아서 그런지 눈이 너무 맑아져 잠시 어지럽기까지 합니다. 저만 그런가 싶었는데 같이 간 지인도 맑은 자연에 어지러움을 잠시 느끼면서 눈이 점점 맑아지는 것에 상쾌함을 느끼며 열심히 밤을 줍습니다. 

 

밤나무 길을 따라 계속 올라 올라가다 보면 상수리나무에서 떨어진 도토리를 만나게 됩니다. 본능일까요? 도토리까지 열심히 줍게 됩니다. 도토리 묵을 쑤어 먹을 것도 아닌데 왜 이리 열심히 도토리를 줍는 것인지 결국엔 농원 아저씨께서 놀라시며 높은 곳까지 올라갔냐며 도토리를 다시금 싸서 주십니다. 

밤을 주으며 힘겹지 않은 만한 산 높이에 오르니 밤 따기에 아주아주 좋았습니다. 산이 3개의 코스로 되어 있는데 어린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얕은 곳, 두 곳은 성인들에게 추천하는 코스로 나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밤을 줍는 아이들도 점차점차 산을 타고 밤을 열심히 주으며 산을 올라탑니다. 아장아장 걷는 아이들도 엄마, 아빠와 밤 줍기 체험을 옵니다.  

원가네 햇총농원의 밤나무 산은 모두 길이 이어져 있지는 않습니다. 부분 부분 나뉘어져 있어 전체적으로 산을 타지는 않고 다시 되돌아오게 되어 있는 코스입니다. 밤을 줍다가 멀리 내다보이는 맞은편 산 봉우리를 보며 감탄사를 내뿜으며 밤 줍기 체험을 해봅니다. 

충남 공주의 밤따기 체험을 하려면 먼저 농원에 연락을 해보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원가네 햇촌농원도 오전만 영업하였다면 밤 줍기도 못하고 갈 뻔했는데 다행히 늦게까지 밤 줍기를 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열심히 따온 밤을 저울에 재어보고 키로에 맞게 체험비를 후불로 지불하면 됩니다. 

밤을 담아 주시면서 주인아저씨께서 퀴즈도 내십니다. 문제를 못 맞혀 내년에도 와야 될 것 같습니다. 주인아저씨의 센스 있는 말재간으로 잠시 웃으며 '원가네 햇촌농원'에서 밤 줍기 체험을 마칩니다. 

 

 
원가네햇촌농원
주소 : 충남 공주시 사곡면 신영리 산 63
도로명 주소 :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상골길 65
 
전화번호 : 010-9094-6481
0507-1322-6481
 
영업 시간 _ 8 : 30 ~ 18:00
 

밤줍기 체험 1Kg당 6,000원

배 따기 체험 체험박스당 (4개) 15,000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