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여행

[제주 여행] 제주 아르떼 뮤지엄 가볼 만한 곳!

by 굼뜬달팽이 2022. 2. 23.
728x90

[제주 여행] 제주 아르떼 뮤지엄
가볼 만한 곳!

극심한 코로나 시국이어도 제주 여행의 발길은 끊임이 없나 봅니다. 비행기 안과 공항은 제주도 찾는 발길로 인산인해입니다. 일주일 전만 해도 제주에는 400명가량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는데요. 제주 아르떼 뮤지엄을 찾은 이날도 방문객은 코로나 시국으로 따지면 많은 분들이 찾는 인기 여행지 중에 하나인듯합니다. 제주에 가볼 만한 곳 중 하나 애월읍에 위치한 아르떼 뮤지엄을 방문해 봅니다.

국내 최대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제주 아르떼 뮤지엄 벽면, 바닥 발길을 이동할 때마다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빛과 소리로 여러 장면들을 연출하는데요. 제주의 가볼 만한 곳 중의 하나이긴 한 것 같습니다.

구경 내내 정말 멋있긴 멋있었는데요. 아르떼 뮤지엄을 찾았다면 끈기를 가지고 모두 구경해보시길 추천해봅니다. 장면들이 여러컷으로 전체적으로 한 번 바뀌는데 시간이 다소 오래 걸려서 끈기와 인내가 없으시면 그냥 가자고 하시는 분 발생할수있습니다. 그런분하고 동행하면 안되는곳 아르떼뮤지엄 맨 마지막 관입니다.

작품 하나하나 놓칠 수가 없었는데 옆에서 계속 가자고 하시는 분 발생합니다. 끈기를 가지고 기다리면서 봐야 되는 곳 아르떼 뮤지엄이니 보채시면 작품에 집중이 안됩니다. 어두운 것 같으면서도 생각보다 사진 찍기 좋은 실내 장소입니다.

어둠과 빛이 조화를 이루는 실내 아르떼 뮤지엄은 사진이 안 나올까 걱정도 했는데 생각 외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그래서인지 가족단위보다는 젊은 친구들이 많이 보입니다.

STAR(스타 존)인데요 벽면은 거울로 음악과 함께 페이퍼 사이사이로 다니다 보면 조명과 함께 색상이 바뀌는 곳입니다. 거울에 반사되는 모습과 음악에 맞춰 바뀌는 조명의 색상, 우주 속 별빛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STAR 스타존을 나오면 사파리와 달빛을 머금은 토끼가 있는 MOON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달 토끼와 사진 찍으려는 사람들이 줄지어 있어서 토끼와 사진 찍는 것은 엄두도 못 내봅니다. 멋진 포즈를 잡고 찍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만족해하고 다른 장소로 이동해 봅니다.

NIGHT SAFARI
사파리 자체만으로도 멋진데요. 내가 색칠한 동물을 스캔해서 화면 속으로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자기만의 동물을 쉽게 알아보기 위해서 색상을 특이하게 색칠하시는 분, 본인의 이름을 적으시는 분의 동물들이 사라지지 않고 스크린을 왔다 갔다 하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면서 색칠을 해봅니다.

아르떼 뮤지엄의 티켓을 현장 구매도 가능하지만 네이버나 쿠팡에서도 1시간 입장하기 전 사전 구매를 하고 입장하면 기존 관람료에서 약 500원 정도의 할인을 받고 입장할 수도 있는데요. 전 사전 구매했다가 모두 무료 취소하고 현장 구매로 다시 구매해서 입장했답니다. 일부분 취소가 되는데 전 왜 모두 취소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더 저렴하게 하고 들어갔기에 아무 말 없이 아르떼뮤지엄 내부로 들어가 봅니다.

FLOWER and WATERFALL

아르떼 뮤지엄을 들어서는 순간부터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데요. 애월읍쪽에서 실내로 구경 가볼만한 곳을 찾다 선택한 그날의 여행지 였는데 생각보다 찾기를 잘했다는 생각도 듭니다. 날씨때문에 실외 여행이 어렵다면 제주 실내관광지로 아르떼뮤지엄 구경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GARDEN 마지막 가든존까지 오기 전은 심심하지 않을 정도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한다면 가든존도 모두 좋아는 하는데요. 가든존은 처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제주 모습과 명화, 파도풀 등등 전체적으로 한 바퀴 장면이 바뀌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 모든 과정을 보려면 끈기와 인내를 가지고 봐야 되는데요.

전체적으로 끈기 있게 보실 수 있는 팀과 오시기를 추천합니다. 안 그러면 가자고 보채는 일이 발생하여 정작 작품에 집중하여 보고 싶어도 못 보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세세히 보고 싶었는데 대충 사진 찍고 마무리한 장소입니다.

눈에 낯익은 명화 작품들을 커다랗게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사진 찍기 좋은 장소라는 것! 어두운 것 같으면서도 생각보다 그림 앞에서 찍는 사진들이 모두 멋있게 잘 나온답니다.

GARDEN "명화를 담은 빛의 정원"
르네상스부터 상징주의까지

GARDEN "제주를 담은 빛의 정원"
제주의 바람 소리를 들으며 햇살 가득한
숲길을 걷는 듯한 상상 속 제주의 모습

JUNGLE
형형색색 바뀌는 정글 속
기린과 코끼리를 볼 수 있어요.

만화경을 연상케 하는 삼각형 속

파도소리와 함께 큰 물결치는 WAVE
쏟아 내릴 것 같은 파도 아래에서 아나몰픽 기법으로
초대형 파도 앞 멍 때리게 됩니다.


제주 여행 中 가볼 만한 실내 관광지 "아르떼 뮤지엄"

아르떼 뮤지엄 제주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어림비로 478
관람시간 10:00 - 20:00 (19시 입장 마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