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소식

세배 / 세뱃돈 / 설날 인사말 카카오톡 이모티콘 귀여워요

by 굼뜬달팽이 2021. 2. 11.
728x90

저만 모르고 있었는지 카카오톡 창에 '세배' 키워드만 입력하면 저절로 세배 인사를 라이언과 춘식이가 곱게 한복을 입고 세배 인사를 해주네요.

카카오톡 창에 저절로 인식되는 세배에도 혼자 놀라며 귀여움에 감탄하며 설연휴 명절 시작해 봅니다.

세배와 세뱃돈 키워드 저절로 인식하며 카카오톡 메세지 창을 들어가는 순간 절을하는 라이언과 춘식이.
새로 생긴 카카오톡 이모티콘 춘식이 너무 귀엽습니다.
글자 세배와 세뱃돈을 클릭해도 다시 라이언과 춘식이 이모트 콘이 등장합니다. 분홍 바탕인지 연보라인지 카카오톡의 창 배경 색상이 바뀌면서 카카오프렌즈가 인사합니다.

혹시나 다른 키워드도 되나 입력해 봤는데요. 시즌별로 키워드 입력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다른건 안되네요.
세배를 보냈더니 누군가 설날로 답장을 해줍니다.
놀라서 대박이라는 저처럼 모르는 분이 계신가 하면 설날이라는 키워드로 답변해 주는 분도 계시네요. 역시나 저만 모르는 카카오톡 새해 인사 이모티콘이였나봅니다.

설날 키워드를 입력하여 보내면 소분장을 한 라이언이 등장하여 복을 전해줍니다. 문장으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입력하면 문장은 인식을 안 합니다.
어제 문장인식을 안한것 같은데 음력 1월1일 설날 아침부터 적용이 되는건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인식이 됩니다....
그래서 새해 엔터로 먼저 보낸 후 받으세요 그 다음 문구 인사말을 보내봅니다. 는 따로 안보내고 문장으로 새해 인사를 입력해도 라이언 이모티콘이 새해 절하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복 주머니에서 나오는 춘식이 이모트콘 새롭게 만들어지면서 귀여움을 차지할듯합니다.
세배 / 세뱃돈 / 구정 / 떡국 / 설날 인사말 카카오톡 대화창 바탕화면에 뜨면서 이모티콘 귀여움으로 카카오톡 창을 장식하는 카카오프렌즈입니다. 설 명절 인사말이 어려울때는 이모트콘으로 대신해도 되겠어요.

또 저만 몰랐던 이모티콘으로 새해 인사 대신 전합니다.

새해 복 많으시고 2021년에도 좋은일 가득! 마음의 부자 되시길 소망합니다.


Merry Christmas~☆
기쁨의 성탄절 크리스마스날에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산타 이스터에그로



어린이날 카카오톡 이스터에그(Easter Egg)/어버이날,스승의날 보내는 인사말

어린이날 카카오톡 이스터에그(Easter Egg)

카카오톡 이스터에그 (Kakaotalk Easter Egg) 가정의 달을 맞아 세배 이스터에그에 이어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날짜에 맞추어 카카오톡에 설정된 문자를 입력하면 라이언과 춘식이가 카카오

ghdtl0909.tistory.com

'귀멸의 칼날' 아크릴 물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 캐릭터

'귀멸의 칼날' 아크릴 물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 캐릭터

 일본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마쭈☆뚝딱] 카테리고에서 굼뜬 달팽이가 모두 만들고 그렸다면 인기몰이 중인 이번 일본 애니에이션 '귀멸의 칼날'은 함께 사는 이가 그린 그림을 포스팅해봅

ghdtl0909.tistory.com

카카오톡/네이버 큐알 수기명부 개인안심번호로 작성해요

수기명부 개인안심번호로 작성해요

코로나19로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 어느 곳을 가든지 QR코드 아니면 수기 명부에 개인 휴대전화번호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아직도 수기 명부에 개인 안심 번호로 작성하는 것을 모르시는 분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