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소식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한번에!!

by 굼뜬달팽이 2021. 1. 11.
728x90

|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여신금융협회 | 한 번에 받는 방법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 통합조회 & 계좌입금 |

 

 

신용카드 / 체크카드 포인트 잘 관리하고 계시나요? 저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잘 관리하는 편이 아닌데요. 어쩌다 신용카드 홈페이지에서 포인트가 눈에 들어오는 날이면 신용카드사 포인트 몰에서 그나마 좋은 아이템 득템 하면 좋겠지만 포인트로 구매해서 그런지 일반 가격대보다 더 지불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포인트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을 때가 많습니다. 그러다 카드 포인트 사용은 어느새 잊고 포인트 소멸되지 않는 것만으로도 다행일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적립되어 쌓인 신용카드 포인트로 물건 구매나 요금납부 할인, 제휴사 할인 등으로 대처하여 서비스를 받기도 하는데요. 나도 모르는 잠자고 있는 포인트가 있게 마련이죠!! 숨어있는 카드 포인트를 찾아서 현금으로 바로 받을 수 있는 통합조회 서비스가 있어 저도 포인트를 돌려받아 봅니다.

 

1월 5일 오전 11시부터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여신금융협회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와 앱(APP) 또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에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하여 지정 계좌로 이체하여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  이체 서비스 개시 첫날 접속자가 몰려서 서버가 다운됐다는데요. 저만 몰랐던 것인가요?? 서버 다운되도록 제대로 작동이 되지않았다고 하는데요. 전 이제야 알게 된 여신금융협회를 통합 조회하여 계좌입금까지 신용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받아봅니다. 

 

먼저,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나 앱을 통하여 통합조회 & 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본인인증에 필요한 세가지 인증방법으로 화면이 바뀝니다. 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휴대폰 인증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세가지 인증 방법 중 전 휴대폰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했습니다. 

그러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한다는 위임장을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사)한국 여신전문 금융업 협회로 위임받는 자 하여 위임장은 본 협회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 입금 서비스에서 카드 포인트 정보조회 및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 시에만 사용되며 그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위임장이 발부되는데요. 위임하겠다는 확인란을 클릭하면 통합조회 한 번에 가능한 카드사가 보이게 됩니다.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시티카드, 우리 카드, 우체국 카드 등 화면이 뜨면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를 클릭!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을 클릭을 하면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 조회 후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카드 포인트 조회를 하니 잔여 포인트가 남아 있는 카드사는 전부 입금 클릭란이 뜨는데요. 우체국 카드는 가입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자사 회원이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뜨지 않고 '0포인트'가 잡히네요. 이렇게 저도 모르는 포인트를 찾아서 한 번에 통합조회가 가능한 여신금융협회를 통하여 카드사별 포인트를 저의 계좌로 입금시켰습니다. 

저는 제휴사 할인 포인트를 받아서 그런지 소소하게 몇 천 원 정도 다음날 통장에 입금되어 받았는데요. 포인트를 잘 사용하시지 않는 분이라면 몇만 원에서 십만 원 조금 넘게까지도 카드사 포인트를 현금화로 계좌입금받아 볼 수 있네요. 

생각지도 못한 카드사별 포인트를 현금화하여 받으니 좋긴 합니다. 

신용카드 / 체크 카드사별 안 쓰고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가 많아서 국가에서 고객한테 계좌로 송금해 주라고 해서 만든 서비스라고 합니다. 카드 포인트는 여신금융협회에서 한 번에 통합조회하여 신청이 되었다면 다음날 입금을 받을 때는 카드사 별로 따로 현금이 내 계좌에 입금되었네요. 생각지도 못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으니 괜찮긴합니다. 카드사 별로 일일이 포인트 조회하여 쉽게 찾아내면 좋겠지만 카드사 홈페이지 포인트 조회가 힘들때는 여신금융협회에서 한번에 캐시백 받아봅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서비스는 카드 회원이 쌓여 있는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여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하여 일괄적으로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 운영하는 서비스로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하여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하여 여러 신용카드사의 개인회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법인 회원은 이용할 수 없다는 것! 알고 사용하시면 좋겠죠!!

 

카드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 포인트의 잔여 금액 및 소멸 예정 금액, 소멸 예정 월에 대한 정보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의 소멸기간은 카드사마다 카드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다른데요.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지만 보통 5년 정도이니 소멸 기간 되기 전에 잔여 카드 포인트를 받아 보면 좋겠죠!

 

 

경기지역화폐 소비 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9월 18일부터 경기지역화폐 충전 후 사용되는 카드로 소비가 시작되었다. 20만원을 먼저 소비하여 선착순으로 1차와 2차로 나뉘어 3만원을 더 지급 받게 된다. 경기지

ghdtl0909.tistory.com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후 외화통장 만들기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후 외화통장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에 어느 날 갑자기 분홍색상 위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메세지가 뜹니다. 이건 또 무슨 문구인지 덜컥 겁이 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너무 크게 혼이 난 뒤

ghdtl0909.tistory.com

2021년 달력 정리

 

2021년 달력 정리

◆ 2021년 새로운 탁상달력 매년 11월 ~ 12월이면 다음 해인 달력을 회사, 은행, 약국, 교회, 보험 등등 달력을 무료로 전해받게 됩니다. 큰 벽걸이 달력, 탁상달력, 365일 달력, 한 장 달력 다양한 크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