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 날짜는 언제?

by 굼뜬달팽이 2021. 2. 25.
728x90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

 

23일 일자로 외화통장에 애드센스 수익이 지급되었습니다. 외화통장을 보고 바로 알게 된 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활동을 하면서 알게 되는 구글 애드센스의 후기를 작성하면서 외화통장을 만들게 된 일화까지 포스팅을 남겼었는데요. 

 

SC제일은행이 해외로부터 책정되는 송금 수수료가 무료라 하여 만들게 된 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은 2월부터인지 송금 수수료 정책이 바뀌면서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수수료 만원정도 달러로는 대략 9달러 제하고 들어왔습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의 홈 화면을 상시 즐겨찾기로 켜 놓습니다. 그런데 21일 일요일이 되니 잔고가 $0.00이었습니다. 100달러가 넘는 돈은 어디로 갔지? 혹시 수익이 지급되었나?? 일요일이니 은행은 일을 하지 않았을 것 같은데 하면서도 비대면 제일은행 앱으로 만들었던 외화통장 안을 들여다봅니다. 역시나 잔고의 흔적이 없습니다. 

 

구글에서 연락이 왔는지 메일을 확인해봅니다. 메일 한통이 와 있었습니다.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라는 제목으로 21일에 수익금을 귀하에게 송금하였습니다. 본 이메일을 수신한 날짜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수익금을 수령하지 못하면 은행에 문의하라는 메일이었습니다.  

지불 영수증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지급란에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100달러의 수익금 절차는 착착 진행 중에 있는데 괜히 조마조마합니다. 잘못 기입하여 오류가 날까 봐입니다. 

 외화 수수료에 대한 실망감...

SC제일은행 앱으로 만들어 놓았던 비대면 외화통장란을 클릭하기 전 제일은행의 홈 화면에 '총합계 금액'이 원화로 되어 있습니다. 환전 전이지만 원화로 표시를 해주는 제일은행입니다. 그래서 실망감은 별로 생기지 않았는데 외화 예금 통장을 클릭하는 순간 기대되었던 지난 애드센스 승인, 핀 발급, 외화통장 만들기 과정까지... 뭔지 모를 씁쓸함이 찾아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에 표시되는 달러의 숫자와 사뭇 다른 숫자가 통장에 표시되어 있으니 약간의 실망감이 내비칩니다. 무료였던 제일은행의 수수료 정책이 바뀌니 아쉽습니다. 어떤 분은 수수료 때문에 달러를 100달러로 하지 않고 상향 조정하여 바꾸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저도 잘 들어오는지 확인차 100달러를 신청해 봤는데요. 아무래도 같은 수수료라면 상향 조정하여 받아야 될듯합니다. 

국민은행에 관하여 포스팅한 적도 있었는데요. 국민은행 경우는 일반 통장에 외화를 받을 수 있다던 직원분의 말이 맞는가 봅니다. 어떤 분은 수수료 만원을 제한 원화로 계산되어 일반통장으로 받았다고 합니다. 

각 은행별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를 은행연합회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일반통장으로 받을 국민은행을 기입할까 수수료 무료인 제일은행을 신규 발급받을까 카카오 뱅크로 외화통장을 만들까 고민을 했었던 적이 있었는데 전 카카오 뱅크 외화통장을 만드는 곳을 발견하지 못하여 제일은행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이런 실망감이 찾아올 것 같았으면 본인의 주거래 은행을 사용하거나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거나 지급 청구 기준액을 상향 조정하는 방법 등을 찾아봐야 될듯합니다. 막상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를 준비하면서 기대감이 있어서인지 막상 지급을 받고 보니 실망감이 엄습해옵니다. 

 애드센스 지급일 통장에 돈 들어오는 날짜?

 

매월 21일에 애드센스 수익이 지급되나 봅니다. 5일 이내로 통장에 돈이 들어온다 하여 늦게 받게 될까 싶었는데 2일밖에 소모가 안된 저로서는 조급증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2월 경우는 주말에 21일이 걸리다 보니 늦게 통장에 돈 들어올까 내심 조급증을 냈는데요. 애드센스 승인 후 정확한 집 주소와 핀번호, 계좌번호 등등 구글 메일에서 알려주는 절차 되로 따르면 어려울 것 없이 지정된 지급 날짜에 외화 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쉽게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