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구글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방법 검색 등록 하기 - 서치어드바이저

by 굼뜬달팽이 2022. 9. 14.
728x90

티스토리를 네이버에 노출하는 방법 검색 등록 하기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예전에 검색 등록하기를 해놓고 오늘에야 다시 확인해보니 소유확인을 하지 않았더라구요. 티스토리 사이트만 등록해 놓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인데 요즘 네이버 검색자 분들이 찾아주셔서 추석 기간 동안 폭주한 상태가 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수입에 영향을 많이 미쳐줘서 너무 좋았답니다. 

 

 

 1. 네이버 검색 등록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고 구글 서치콘솔만 등록했다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도 내 티스토리 계정을 등록해보아요. 나도 모르는 네이버 검색에 노출될지 모르잖아요!!

 

네이버 검색란에 서치어드바이저 또는 네이버 검색 등록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라고 상단에 뜬답니다. 클릭을 하면 웹마스터 가이드와 웹마스터 도구가 뜨는데요. 네이버 가입자라면 바로 로그인 후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해줍니다. 네이버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네이버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2. 티스토리 주소 링크 사이트 등록 

사이트 관리에서 내 티스토리 링크를 복사해서 가져오거나 링크 주소를 아신다면 직접 사이트 등록을 해줍니다. 

그러면 HTML 파일 업로드HTML 태그 두 개의 문구가 뜨는데요. 전 HTML 파일 업로드까지 하고 더 이상 어떤 조치도 안 했더라고요. 그러더니 네이버 검색 등록을 잊어 갈 무렵 갑자기 네이버를 통해서 검색자가 많이 유입이 되었어요. HTML 파일 업로드만 해도 네이버 검색이 되는 것 같습니다. 

 

 3. 티스토리 스킨 편집 메타태그 등록 적용 

하지만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로그인했다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했던 것처럼 등록을 하면 된답니다. 'HTML 태그'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의 '스킨 편집'으로 이동해 주세요. 스킨 편집에서 html 편집을 클릭하고 <head> 메타태그 </head> 사이에 붙여주시면 된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방법 검색 등록 하기 - 서치어드바이저

스킨 편집→html 편집→메타태그 붙여 넣기

 

 4.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 

네이버와 구글 메타 태그가 나란히 있으니 든든해 보이는 건 뭘까요? 붙여 넣기가 끝났으면 적용을 클릭하고 다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건너와서 소유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 소유확인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끝나요.

 

 5. RSS 제출 및 사이트맵 제출 

그리고 구글 서치콘솔에서 rss를 입력했던 것처럼 요청란에 내 티스토리 주소 바로 뒤에 /rss를 붙여 확인을 누르시면 rss가 제출이 된답니다. 

RSS제출이 끝나며 사이트맵 제출도 해주세요. 내 티스토리 주소 뒤에 sitemap.xml을 써주고 확인을 클릭해주면 제출된 사이트맵에 등록이 된답니다. 

 

너무 오랫동안 티스토리를 휴면하고 있어서 다음에서는 검색 노출이 현저하게 떨어져 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요. 네이버 검색자분들로 인해 다음에서 저 먼 옛날 노출되지 않던 포스팅 글도 네이버 검색으로 노출되니 상당히 기분이 좋더라고요. 왠지 되살아나는 나의 게시글들이라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의 방문자 수가 현저하게 떨어져 갈 때쯤 찾아 준 네이버 검색 노출로 인해서 잠잠히 자고 있던 제 티스토리 방문자 수를 깨워주고 있습니다. 추석때 너무나도 많이 찾아 주신 네이버 검색자 분들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쭉~ 다음, 구글, 네이버 등등 여러곳에 상위 노출되는 꿈을 안고 오늘도 포스팅 중입니다.

 

 

애드센스 설정방법

▣ 구글 애드센스 승인가입 신청 및 설정방법 요즘 이곳저곳에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카테고리에 전문적인 콘텐츠 글을 10개 이상은 포스팅해야 승

ghdtl0909.tistory.com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방법 검색 등록 하기 - 서치어드바이저로 네이버 노출 최적화

티스토리 네이버에 검색 되는 방법 설정하기

 

티스토리 관리자 '수익' 란 생성

10월 28일 일상 이야기 - 티스토리 시작!! 굼뜬 달팽이는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6개월 정도 접어든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 인플루언서라는게 생성되면서 건너온 계기가 되지 않았

ghdtl0909.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 언제? 매월 21일!!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은 언제? 매월 21일!!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일은 21일로 잔고에서 0.00으로 되는 날이죠!! 2022년 올해는 21일이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있던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