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소식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by 굼뜬달팽이 2023. 5. 30.
728x90

카오톡 채팅방에서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그룹 단체 채팅방에 남아 있기에는 나에게 필요 없는 부분들이 있어 굳이 남아 있지 않아도 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실례가 되지 않고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으로 카톡 설정에 추가되어 소수 인원이 아니라면 조용히 나올 수 있게 됐네요. 

"OO님이 나갔습니다. 채팅방으로 초대하기" 메세지가 뜨면 문구를 보기에도 저분 지금까지 기다리다 나가기 힘들었겠다는 분이 간혹 있을 때가 있는데요. 참 부담되는 메시지가 아닐 수 없는 건 너도나도 그런 마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톡 톱니바퀴 클릭! 전체 설정 들어가기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전체설정에 들어가면 본인의 전화번호와 프로필 관리가 나옵니다. 

아래로 아래로 내리다 보면 실험실이 보입니다. 실험실을 클릭합니다. 

카카오 캐릭터 중 하나인 '콘'이 열심히 실험 중에 있습니다. 

카카오 실험실에서 실험실 이용하기 버튼이 회색빛으로 꺼 있다면 노란색 기능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러면 실험실 이용하기 버튼이 켜지면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아래로 모든 버튼이 켜질것입니다. 

단체 그룹 채팅방으로 이동하여 나가기를 누르면 그전에는 "OO님이 나갔습니다" 문구가 떴었지만 조용히 나가기를 클릭하면 아무런 문구없이 조용히 단체톡방을 나가지게 됩니다.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그냥 찾으려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콘이 있는 실험실에 들어갈 일이 없다 보니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몰랐는데요. 채팅방에 남아 있기 부담스럽고 내 흔적을 단톡방에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새롭게 추가된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클릭하면 된답니다.

다만 단톡방 안에서만 채팅방 나가기 기능이 이루어집니다. 전체화면에서 그룹채팅방을 나가기 누르면 없으니 꼭! 단톡방 안에서 나가기를 하시면 된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