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일상

홈플러스 라면 종류 깔끔 정렬에 매혹되다

by 굼뜬달팽이 2021. 8. 30.
728x90

홈플러스 장 보러 왔다가 예전과 별 다를 바 없는 진열인데 라면 코너에 들어서니 무엇인가 깔끔 정렬된 기분이 듭니다. 라면 코너를 맡아 진열하시는 직원분이 기존과 바뀌셔서 종류별로 라면을 정리한 것인지 아니면 최근 저희 동네 이마트가 새단장을 하면서 기존의 진열과 달라졌는데 그래서 바뀐 것인지 의문을 가지며 깔끔 정렬된 라면 코너를 사진에 담아봅니다. 

라면의 종류가 이렇게 많았나요? 홈플러스 매장을 둘러보며 라면 코너에서 한쪽은 봉지라면 마주 보고 있는 반대편은 컵라면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봉지라면이 거의 칼각으로 정렬되어 있어서 컵라면은 정리가 안된 것처럼 보이는 시각효과를 줍니다. 정리가 된 것인데 많이 구매해 가서 그런 거겠죠!!

 

홈플러스에 잘 진열된 봉지라면을 한~참 바라보고 있자니 라면의 종류도 디자인도 다양합니다. 예전엔 디자인 생각 없이 라면의 특징만 보고 손에 잡았었는데 홈플러스 한편에 마련된 라면 코너의 진열된 라면 한 봉지의 디자인을 보면서 디자인하시는 분들 대단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라면의 종류를 나눠 보자면 일반라면/비빔라면/짜장라면/가락국수라면/컵라면/건면 등등 하나씩만 구매해도 6가지는 맛볼 수 있겠네요. 그런데 여기서 또 나눠지니 예전의 대표적인 라면을 생각하면... 엄청난 양의 라면이 출시됐군요. 평소에 먹는 라면만 먹어서 그런지 홈플러스 장을 보면서 새삼 다양한 라면의 종류로 세상 물정 모르는 1인이 됐습니다. 

 

◆ 라면이란...? 국수를 증기로 익힌 다음 기름에 튀겨 말린 것에 분말 스프를 별도로 첨가하여 물을 넣고 끓인 즉석식품을 말한다. 1960년대 삼양라면을 원조로 인스턴트 라면이 발달되었다. 라면의 소비가 점차 많아지면서 한국, 일본, 중국 등에서는 인스턴트 라면이 긴급시에 비상식량으로 각광을 받게 되어 자연재해나 전쟁위기 등 무언가 심상치 않은 조짐이 보일 때 라면을 박스 단위로 사재기로 구매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라면의 유통기한은 생각보다 짧아 5개월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라면과 찰떡궁합...?

1. 김치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라면과 잘 어울리는 반찬으로 김치를 꼽는다. 김치는 라면을 그냥 먹을 때도 어울리지만 끓일 때 라면에 김치를 넣어 먹어도 색다른 맛을 느껴 볼 수 있다. 단, 고 나트륨인 라면에 짠 김치를 곁들여 맛있다면 말릴 재간은 없다. 

2. 단무지가 있다. 분식점에서 라면을 주문하여 먹을 때 김치 다음으로 단무지를 먹게 된다. 중국집의 밑반찬으로 단무지를 생각할 수도 있지만 라면의 매운맛을 식혀 줄 때 아주 적합한 단무지이다. 

3. 계란이 있다. 계란은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거진 다 끓인 라면에 계란을 풀어 넣으면 그 맛 또한 좋다. 대부분의 라면이 계란과의 궁합이 좋기 때문에 어떤 음식점이든 라면을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계란이 들어가 있다. 아예 계란이 들어간 라면 '참깨라면'도 일례로 볼 수 있다. 단, 궁합이 맞지 않은 라면도 있으니 너구리, 새우탕면 같은 주로 해물라면은 삼가면 된다. 

 

 라면의 모양 사각형&원형...?

컵라면이라면 컵의 모양에 맞게 면을 제공한다. 하지만 봉지 라면의 경우는 제품에 따라 같은 회사라도 사각형과 원형으로 라면의 모양이 나뉜다. 이것은 공정 차이로 인한 것으로 회사별 공정에도 조금씩 다르다 한다. 

사각형은 반죽을 길게 뽑은 후 굵기를 위해 접은 뒤 자른 후 바로 튀겨낸다. 원형은 접지 않고 자른 뒤 원형 틀에 넣고 튀겨 낸다. 그래서 틀에 넣는 과정이 없는 사각면의 결은 일정한 반면에 원형 라면의 경우는 틀 바닥 쪽만 평평함을 볼 수 있다. 

이상 홈플러스 라면 종류에 따라 깔끔 정렬에 매혹되어 라면의 특징까지 알아봅니다. 홈플러스도 대형마트에 속하여 휴무일이 지정되어 있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홈플러스 휴무일...?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는 매월 2주 차, 4주 차 일요일에 의무 휴업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의 경우도 2주 차, 4주 차 일요일이 정기 휴무일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도 휴무일로 운영한답니다. 곧 추석이 다가오는군요. 필요한 추석 품목이 있다면 미리 구매를 해야겠습니다. 

단, 점포별 휴점일은 지자체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 혹시 모르니 연락해보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요즘 거리두기 4단계여서 오후 11시~ 12시까지 영업하던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까지도 오후 10시까지 영업시간이 단축되었네요. 마트의 휴무일, 영업시간 잘 확인하시어 헛걸음 안 하시길 바랍니다. 

홈플러스에 깔끔 정렬되어 매혹된 라면 종류별 구경을 마치고 과자코너로 넘어왔어요. 그런데 프링글스는 왜 이렇게 귀엽게 생겼을까요??? 프링글스 또한 종류가 많다는 것을 모른 라면에 이어 색상별로 맛 별로 나뉜 프링글스를 보고 있으니 귀엽다는 생각이 듭니다. 콧수염 캐릭터 아저씨 얼굴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홈플러스의 다른 코너 진열은 평상시와 같아서 별 반응을 일으키지 않았는데 유독 라면과 프링글스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프링글스를 처음 맛보았을 때 짠 기억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는 과자였는데 염분을 뺐나요? 또한 분리수거 예매한 품목으로 보여 구매를 안 해 더랬죠!! 이번에 귀여움에 매혹되어 충동구매합니다. 아주 기본적인 맛 오리지널 맛으로 빨간통과 초록 통을 선택해봅니다.  

 

 프링글스 분리수거 방법...?

프링글스는 두 개 이상의 재료를 혼합해서 만든 포장지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외면을 코팅하거나 접합하여 만든 포장재로 복합재질 포장재입니다. 분리수거는 뚜껑만 플라스틱 종류에 버리고 프링글스의 몸통은 복합재질로서 일반 종량제 봉투에 버려야 한답니다. 

홈플러스에 트롤리 종합 선물세트가 있다...?

낱개로 구매해 먹던 젤리들이 트롤리 제품이라는 것을 상자에 모아 담아 놓인 것을 보고 알게 됩니다. 그동안은 그냥 젤리인 줄 알았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지구 젤리, 키스 젤리, 구미 샤크 젤리, 사우어 글로우 웜즈, 스파게티 딸기 젤리, 밀키 카우 젤리 등 6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는 젤리 종합 선물세트가 있네요. 젤리를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하기 아주 좋은 구성입니다. 선물로 주면 인기 독차지할 것 같습니다. 

낱개로는 가격도 부담이 되는 젤리들인데요. 특히 지구 젤리 경우는 가격이 사악했었는데, 한 박스에 담아 있으니 가격 면에도 부담이 없고 어린이날이라면 선물로 준비해서 줘도 괜찮을 구성입니다. 

어렸을 때 종합 선물세트를 손님이 주고 가시면 맨 먼저 젤리, 껌, 사탕을 사수하느라 손이 바뻤었는데 젤리만 구성된 선물세트라면 싸울 일은 없을 듯 보입니다. 

홈플러스 코로나 이후로 앱 배달 잘 이용했는데 종종 장을 보러 가기도 하는데요. 오랜만에 홈플러스 매장을 찾은 이날은 라면에 프링글스 진열에 매혹이 아니 될 수가 없습니다. 

홈플러스 가격이 착해~ ♪

홈플러스가 동네 마트에 비하면 그리 착한 가격은 아니고 다른 대형마트에 비하면 착한 가격으로 공산품이 필요할 때는 찾는 것 같습니다. 배달 앱에서는 쿠폰이 주어져 할인된 가격으로 오프라인에서보다 온라인 구매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카드 할인만 되는데요. 온라인 구매로 카드, 쿠폰 할인받아서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홈플러스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