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일상

내 블로그 글 도용 당하고 있다?

by 굼뜬달팽이 2023. 4. 11.
728x90

소소하게 유튜브도 하는 중인데요. 구독과 댓글을 달아준 분이 계셔서 댓댓글을 쓰려다 제 글의 제목을 네이버에서 검색하게 됐답니다. 그런데 저의 블로그 글의 제목과 똑같이 사용하신 분이 네이버에 계셔서 찾아가 보니... 뭐죠??
일부분을 복사해서 그대로 사용하시는 이분은??

내 블로그 글이 도용 당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 집 애완동물 구피 키우기" 키워드를 어쩜 똑같이 쓸 수가 있지 하고 신기하며 블로그 글을 도용한 분을 찾아가 보니 소름 아닌 소름이 쫘악 끼쳐졌습니다. 상업적인 일을 하시는 분이 조회수 올리겠다고 남의 글을 버젓이 도용하신다는 게 글을 보고 너무 소름이 끼쳤답니다. 

 

정성글 하나 쓰자면 한시간 이상은 걸리기 마련인데 해도 해도 너무 하신다는 게 제 글만 달랑 있다면 모르겠는데 다른 분 글도 있다는 것입니다. 임시글로 해놓으시고 116개의 글을 도용하시다니, 아니 116명 분의 글을 도용하시다니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우리집 애완동물 구피 키우기

10년 넘게 대를 이어 오면서 키우는 애완동물 중 한 가지 구피를 키우고 있습니다. 애완동물 하면 개나 고양이를 대표적으로 떠올릴 텐데요. 개나 고양이도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저에게는 관리

ghdtl0909.tistory.com

 

글 중간에는 저의 티스토리 링크도 있는데 어처구니 없는 하루를 맞이했답니다. 혹시 여러분의 블로그의 글이 도용당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내 블로그 글에서 조회수가 많이 나오고 상위권에 있는 글이 도용 타깃인 것 같습니다. 

문제는 로봇이 열심히 일해서 저의 글이 유사글로 간주되는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요즘 글을 안 써서 그런지 다음(daum)에서 조회수가 제명됐나 봅니다. 다음에서 조회 기록 없이 네이버 검색자만 찾아주고 계신답니다. 역시나 글은 1일 1포스팅 말이 맞는지 혼자 깊숙이 생각 중에 있습니다. 

 

네이버 게시중단 요청하기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및 기타 권리침해, 위조상품 판매 게시물 중에서 해당되는 것을 선택하고 진행하면 되는데요.

 

네이버 고객센터 1:1문의는 없군요. 해당되는 곳에 도용한 사람의 링크 주소 체크와 첨부파일을 입력하면 되는 것인데 해당되는 서비스 요청을 한참만에 찾아서 그런지 더 화날 뻔했습니다. 제 글을 도용한 사람 때문에 이것 해결하겠다고 내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니 말이죠!!! 뭔가 화가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워워 자제를 하고 게시중단 요청하기 신청을 한 상태입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글도 혹시 도용 당하고 있지는 않은지 체크해 보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