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여행

공주 여행 필수 코스! 뜨끈한 갈치조림과 든든한 한 끼, 곰골식당

by 굼뜬달팽이 2025. 5. 5.
728x90

공주의 숨은 보석 같은 맛집! 뜨끈한 갈치조림과 든든한 밥 한 끼, 곰골식당

 

백제의 고도, 아름다운 도시 공주로 여러분을 안내하려고 합니다. 공주는 역사 유적지뿐만 아니라 정겹고 맛있는 음식들로도 유명한데요. 그중에서도 현지인들이 추천하고,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자자한지 웨이팅 하며 '곰골식당' 문 앞을 기다려 공주의 대표 맛집중 하나 뜨끈한 갈치조림을 맛봅니다. 

 

공주 시내, 공주사대부설고등학교와 중학교 바로 옆에 봉황산 자락의 조용한 골목에 자리 잡은 곰골식당은 마치 시골 할머니 댁에 온 듯한 푸근함이 느껴지는 입구로 되어 있답니다. 주차 공간이 아주 넓지는 않지만 학교 담장을 따라 주차 할 수 있어 참고하시고 빈자리가 보인다면 바로 주차하면 되겠습니다. 곰골식당 내부로 들어서면 작은 미니 정원이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마음을 편안하게 해 줍니다. 

곰골식당은 특히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생선구이 외에도 참숯 제육석쇠구이와 갈치조림도 인기가 많아 세 가지 메뉴 모두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라고 합니다. 어떤 메뉴를 선택해도 실패하지 않는다는 평이 많아서 곰골식당을 찾는 날 당기는 음식으로 주문하여 드시면 되겠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공주 여행에 참고하여 헛걸음 하지 마시고 찾으면 되겠습니다. 

 

뜨끈하고 칼칼한 밥도둑, 곰골식당 갈치조림!

 

곰골식당을 찾은 이날 제가 맛본 메뉴는 바로 갈치조림입니다. 흔히 갈치조림 하면 냄비에 국물 자작하게 끓여 나오는 모습을 생각하는데, 곰골식당의 갈치조림은 국물이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흡사 깊은 맛의 짜글이처럼 진하고 걸쭉한 양념으로 양푼에 내어져 나온답니다. 

 

보글보글 끓여 나오는 갈치조림 양푼을 보면 통통한 갈치 토막과 함께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무와 시래기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칼칼하면서도 구수한 양념이 시래기에 쏙 배어들어서 뜨끈한 밥과 비벼 먹으면 환상적인 맛을 냅니다. 부드럽게 익은 무도 양념과 어우러져 달큼한 맛을 더한답니다. 

갈치가 도톰하여 먹기에도 좋았답니다. 매콤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의 양념은 밥 한공기 순삭은 기본이고 뜨끈한 국물과 함께 갈치 살, 무르익은 무, 시래기를 듬뿍 떠서 흰쌀밥 위에 얹어 비벼 먹으면 곰골식당만의 갈치조림을 맛볼 수 있답니다. 곰골식당의 갈치조림은 1인분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공주여행에서 혼밥러들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우리 주변의 옆테이블을 보니 생선구이, 참숯 제육석쇠구이 다양하게 시켜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생선구이 전문점답게 고등어, 임연수, 갈치, 가자미 등 네 가지 종류의 생선구이가 푸짐하게 한 접시에 담겨 나옴을 봅니다. 비주얼은 노릇노릇 먹음직스럽게 차려져 군침이 돌게 만드네요.

 

참숯 제육석회구이는 숯불 향이 은은하게 배어 든 제육볶음은 한쪽에 마련된 쌈 채소를 가져다가 맛있게 싸서 먹어도 되며 그냥 밥에 비벼 먹어도 되겠끔 되어 있답니다. 많은 동료, 친구들이 같이 찾았다면 생선구이와 제육석쇠구이를 함께 시켜서 나눠 먹으면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더욱 푸짐하고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것 같습니다. 

 

공주에서 든든하고 맛있는 한끼를 찾으신다면 곰골식당을 어떠신지요?? 겉바속촉 생선구이는 물론, 제육석쇠구이와 갈치조림까지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기며 공주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세요!
 

곰골식당(해물, 생선)
주소 : 충남 공주시 반죽동 338
충남 공주시 봉황산1길 1-2
전화번호 : 041-855-6481
 
월요일은 휴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