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일상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by 굼뜬달팽이 2020. 9. 26.
728x90

*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9월 18일부터 경기지역화폐 충전 후 사용되는 카드로 소비가 시작되었다. 20만원을 먼저 소비하여 선착순으로 1차와 2차로 나뉘어 3만원을 더 지급 받게 된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발급이 언제부터 시작 되는지 여쭤보는 분이 계셨다. 지금의 경기지역화폐카드는 어플(app) 설치 후 주소 등록하고 카드를 발급 받으면된다. 

 

뉴스에서는 추석 안에 소비지원금이 끝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을 보더라도 요즘은 4인가구 웬만해서는 10만원에서 20만원은 훌쩍 넘는 소비를 하게 된다. 일주일 단위로 장을 본다면 경기지역화폐 카드의 충전금은 벌써 소비를 하고도 남는다. 추석이 함께 있기 때문에 추석 명절 선물을 준비하다보면 경기지역화폐의 소비지원금 선착순은 9월 안으로 끝날듯싶다. 

 

지원 대상 : 경기지역화폐 이용하는 회원 누구나(APP 설치 후 사용하세요)

지원 내용 : 1인당 소비지원금 추가 / 3만원 지원

지원 조건 : 2020년 9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경기지역화폐로 20만원 이상 누적 사용한 이용자에 대해 지정일에 3만원 지급

지 급 일 : 1차 - 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 2차 - 2020년 11월 26일 목요일

 

유의사항 : 예산(1,000억)소진 시까지 선착순 지급

- 소비지원금은 지급일로부터 1개월내 사용

- 기존 충전된 지역화폐가 있는 경우 소비지원금부터 우선 차감

- 단일 시, 군 화폐의 누계사용 20만원 시 지급

- 2개 이상 시, 군 화폐의 합산 금액은 미지급

 

*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받는다고 본것 같은데 아니였나보다. 경기지역화폐 어플로 들어가면 메인 창에 '소비지원금 대상자 여부 확인하기'를 클릭하여 보면된다. 경기지역화폐 충전 이벤트도 있는데 당첨자 발표 메세지가 떠서 소비지원금 대상자에 포함된줄 알았다. 이벤트가 있다고 봤지만 당첨되신 분들 정말 좋겠다. 1등 상품이 아이폰11Pro 256GB이다. 소비지원금 대상자 3만원 지원에 이벤트 당첨까지 되신 분들은 기분이 더할나위없이 좋을 것 같다. 

 

* 소비지원금 지원 대상자에요

소비지원금 대상자 여부 확인하기를 클릭해봤다. 선착순이 끝난 줄 알았는데 소비지원금 지원 대상자에 포함된다. 좋다고해야될지 안좋다고 해야될지 모르겠다. 재난지원금이 아닌 내가 소비를 하고 받은거니 말이다. 소비를 했을때마다 화폐 모양의 색이 칠해지는가보다. 이용내역을 확인하지 않았더니 뒤늦게 알았다. 

 

*2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코로나19로 인하여 피해가 집중되고 있는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서, 2차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 2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지급 대상이 정해져 있으므로 각자의 상황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조금씩 다름을 알수있다. 

 

- 긴급 돌봄 지원 패키지 : 학교 휴교 및 어린이집 휴원으로 인해서 육아 부담이 가중된 학부모 대상으로 영유아·초등학생(만12세 이하) 자녀 1인당 20만원 / 중학생(만 13 ~15세) 자녀 1인당 15만원 지급이된다. 초등학생 경우는 벌써 학교에서 안내문을 받아 9월 28일 ~ 29일 스쿨뱅킹 계좌로 지급된다고 안내를 받았다. 홈스쿨링 등으로 학교에 재학중이지 않은 아동이 있는 가구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 경우는 별도로 신청을 해야한다. 

 

- 통신비 지원금 : 만 16 ~ 34세 및 만 65세 이상 국민에게 1인 당 2만원 지급된다. 

별도의 신청 없이 지원대상자에게 사전에 문자 메세지로 안내가 나가게 되며, 다음 달 날아오는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서 9월 요금을 자동으로 깎아주는 방식이다. 만약 한 달에 2만원까지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월되어 추가 차감된다. 한 사람 당 한대의 휴대폰 통신비만 지원되기 때문에, 부모님 명으로 된 휴대폰을 사용할 경우 본인 명으로 바꾸지 않으면 지원받기가 어렵다. 

 

 

경기지역화폐 추석 앞두고 추가 인센티브 지급

경기지역화폐 추석 앞두고 추가 인센티브 지급

'경기지역화폐' 추석 앞두고 추가 인센티브 지급을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제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되지 않나?라는 기사를 보면서 어찌 될까 싶었는데 경기지역화폐를 이미 사용하는 입

ghdtl0909.tistory.com

오늘의 날씨 알아보며 초등학생도 가능한 용돈벌기 앱 '하루날씨' 어플

오늘의 날씨 알아보며 초등학생도 가능한 용돈벌기 앱 '하루날씨' 어플

하루 일상 중의 첫 시작은 일기예보를 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날의 뉴스도 뉴스이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오늘 하루 날씨가 어떤지 체크하게 되는데요. 가령 다음날 소풍을 간다던지 야유회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