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소식

경기지역화폐 추석 앞두고 추가 인센티브 지급

by 굼뜬달팽이 2020. 9. 9.
728x90

'경기지역화폐' 추석 앞두고 추가 인센티브 지급을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제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되지 않나?라는 기사를 보면서 어찌 될까 싶었는데 경기지역화폐를 이미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이 방법도 괜찮을듯싶다. 아예 지원이 안 되는 것보다는 나으니깐~ 하지만 이번 인센티브 지급은 *소비지원금*이기 때문에 소비가 20만원 이상 이루어질 경우 지급된다는 점 미리 알아두는게 좋을듯하다. 4월에 시행된 경기 재난지원금을 받으면서 사용할 곳이 있나 싶었다. 웬걸~ 한 달 반도 못되어 다 사용해버렸다. 사람이 먹고 마시는게 제일 많이 사용되는지 미처 몰랐다. 

 

뉴스 기사는 '18일부터 소비금액 20만원에 한정해 15%에 해당하는 3만 원의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한정판 지역화폐를 발행할 계획이다'라고 명시하고 있다.

 

경기지역화폐로 20만원을 충전하면 사전 인센티브 2만 원(10%)을 받고, 2개월 이내에 20만 원을 모두 소진 시 3만 원(15%)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지급받는 방식이다. 그래서 총인센티브는 25%, 5만 원이 된다. 다만, 2개월 동안에 20만 원을 모두 사용하지 못한다면 15%의 인센티브는 지급되지 않는다. 


§ 경기지역화폐 앱(app) 설치 후 인센티브 받으며 쉽게 활용해보자!!

(구글플레이 / 원스토어 등 사용처 앱에서 간편하게 설치)

 

 

가평군, 고양시, 과천시, 광명시 등등 경기도 28개 지역으로 본인이 사는 지역을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 후 선택하여 주소지 설정 후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발급받은 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 후 들어가 보면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에 관하여 더 자세하게 안내가 올라왔네요.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받는 방법

9월 18일 ~ 11월 17일까지 20만원(누계) 사용 시 선착순 추가 3만 원 지급

 

코로나 19로 위축된 경제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해서 사용처와 사용기간을 제한한 지역화폐 소비 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 - 생산 - 판매 - 고용의 선순환의 경제회복을 유도하고자 합니다. 

 

지원 대상 : 경기지역화폐 이용 회원 누구나

지원 내용 : 1인당 소비지원금 추가 3만 원 지원

지원 조건 : 2020년 9월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경기지역화폐로 20만 원 이상 누적 사용한 이용자에 대해 지정일에 3만 원 지급

지급일 : 1차 2020년 10월 26일 월요일 / 2차 2020년 11월 26일 목요일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해 본 결과, 지역별로 한달에 충전할 수 있는 금액은 한정이 있는데요. 한 달도 안되어서 소진과 추가적으로 더 소비를 하게 됩니다. 대형마트와 경기지역화폐가 안 되는 몇 군데 빼고는 모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했던 신용카드, 체크카드는 경기지역화폐로 소비 전환이 바뀌게 되네요. 

지인에게 소개 받아 사용하게 된 경기도 지역화폐 앱을 통해서 바로바로 소비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기존의 체크카드 사용자라면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괜찮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인센티브 10%는 더 받을 수 있으며 30%의 소득공제까지 되니 여러모로 지역경제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 경기도 복지 정책 대상자에게도 혜택이 따르니 불편함 없이 사용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충전 받고 있는 경기지역화폐 월 지급한도는 각 시군 정책에 따라 다릅니다. 연간 제한 없는 곳이 많지만 양평, 파주, 의정부 같은 곳은 제한을 두고 있어요. 지역별 확인하고 신청하면 좋을듯합니다. 인센티브 또한 언제까지 지원될지는 모른답니다. 각 시군 정책에 따라 지원이 안 될 수도 있음을... 매 월 충전 혜택과 지급한도 포인트 지급한도에 관하여서는 업데이트 확인이 되니 매월 초에 충전 사용 시 확인하여 지역화폐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경기도의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서 경기도 내 각 시군에서 발행하는 카드형 지역화폐이다. 경기지역화폐 어플(App)과 연동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충전하고 잔액을 관리할 수 있다. 

 

경기지역화폐 발급 대상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가지고 있는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경기지역화폐 발급 비용 및 방법

발급 비용 : 첫 1회 무료 (재발급 2,000원 발생)

발급 방법 : 경기지역화폐앱 → 카드 신청하기 클릭 → 해당 시군 선택

 

수원시 / 평택시 / 오산시 즐겨찾기 설정

 

각 시군별 지정 채널에서 정책발행 신청하면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카드는 자동으로 우편 발송되어 받아 볼 수 있답니다. 카드 수령 후 경기지역화폐 App이나 고객센터에 충전할 계좌번호 사용 등록을 마치면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경기지역화폐 카드의 이미지는 각 시군을 대표하는 사진이나 그림으로 되어 있답니다. 또한 경기지역화폐 앱 홈에 본인이 사는 지역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다른 타 지역도 즐겨찾기 설정을 할 수 있어, 다른 지역의 소식지를 함께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년 10월 무렵이면 수원의 화성문화제 행사가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관람객 및 시민의 안전을 위해서 2020년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 예정이었던 제57회 수원화성문화제가 전면 취소됨을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서도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지 어떨지 모르던 가운데 추석을 앞두고 '경기지역화폐' 추가 인센티브 지급 계획이 있다니 기존의 경기지역화폐 사용자에게는 나쁘지 않은 소식입니다. 단, 추석 명절을 끼고 추가되는 인센티브 한정판 지역화폐 지급은 경기도의회가 국비 확보로 집행하지 않아도 되는 지원사업비 500억 원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사용하고자 제안하면서 시작됐다고 합니다. 협의를 거쳐 사업비를 2배 규모인 1천억 원으로 확대하며 경기지역화폐 이용자 약 333만 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용자 제한이 있으니 좀 아쉽기는 합니다. 경기도 인구 수만 하더라도 약 1,337만 명인데 말이죠!!

 

아무튼 추석을 앞두고 추가 인센티브 지급 계획이 있는 가운데 추가 인센티브 아니어도 평상시 경기지역화폐 카드로 10%의 인센티브 포인트 지원을 받으면서 소비를 활용해 봅니다. 지역화폐 가맹점 중에서 "지역화폐 되나요?"하고 여쭈어 보면 "상품권은 안 받습니다" 하는 곳도 있습니다. 가맹점 중에서 애매모호한 곳에서 지역화폐 사용시에는 물어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상품권 결제해야지 생각하고 갔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깐요! 다행히 지역화폐 카드를 보여드리니 "그건 됩니다" 그러시네요 ^^

 

제가 사는 지역은 5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해서 10% 인센티브니 월 5만원의 포인트를 받고 있습니다. 월 5만원의 꽁돈이 생기니 그것 또한 어디겠어요.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혜택 궁금한 점

 

기존에 충전된 금액을 사용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 이미 20만원 이상 충전 된 금액, 9월 18일 이전에 충전한 고객도 대상 기간(9월 18일 ~ 11월 17일) 중 누적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15%(최대 3만원)의 소비지원금이 지급됩니다.(단, 결제 최소 시 최소 금액은 제외됩니다)

 

이미 9월 인센티브를 다 받았더라도 9월 18일 이후 20만원 이상 사용하면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 지급됩니다. 소비지원금은 대상 기간 내 사용(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지급되는 선착순 추가 지원금입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카드를 앱을 통해서 신청하고 사용처, 이용내역, 혜택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 중입니다. 

 

충전금액의 일부만 사용해도 소비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 30만원 충전 후 20만원만 결제, 10만원 유지, 일부만 사용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꼭 20만원 이상 사용해야하고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인 점 유의!

 

소비지원금 선착순 지급 대상에 포함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대상 기간 (9월 18일 ~ 11월 17일) 중 누적 20만원 이상 사용이 확인되면 별도로 앱 푸시 또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안내됩니다.

 

수원페이, 고양페이 두 개 카드를 소지하고 있습니다. 각 카드로 10만원씩, 총 누적 20만원 결제시 소비지원금 지급 대상에 포함되나요?

- 두 개 카드 사용의 합산 금액은 지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하나의 카드로 누적 2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둘 중 하나로 몰아서 사용해주세요.

수원페이 20만원 사용 : 소비지원금 지급 O

수원페이 10만원 + 고양페이 10만원 사용 : 지급 X

 

소비지원금은 한 사람에게 중복 지급 가능한가요?

- 불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의 소비지원금은 1인(1카드) 1회 지급이 원칙입니다.

 

김포/성남/시흥 지역에서 소비지원금 지급 조건을 충족한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 김포시, 성남시, 시흥시는 본 경기지역화폐 app에서 지원하지 않는 지방자치단체입니다. 김포, 성남, 시흥시의 지역화폐를 통해 소비지원금 조건 충족 시, 해당 시의 지역화폐를 통해 소비지원금을 지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중복 수혜는 불가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 방법

*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9월 18일부터 경기지역화폐 충전 후 사용되는 카드로 소비가 시작되었다. 20만원을 먼저 소비하여 선착순으로 1차와 2차로 나뉘어 3만원을 더 지급 받게 된다. 경기지��

ghdtl0909.tistory.com

[굼뜬 달팽이 여행] 경기도 수원 도심속 작은 정원 '월화원'

 

[굼뜬 달팽이 여행] 경기도 수원 도심속 작은 정원 '월화원'

경기도 수원의 도심 속 작은 정원 '월화원' 아침부터 마음 놓고 여행을 즐긴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뒤늦게 발걸음을 해도 중국 여행을 할 수 있는 곳, 경기도 수원의 도심 속에서 중국을 느껴봅��

ghdtl0909.tistory.com

경기도 오산으로 가볼만한곳 찾는다면 물향기수목원 Mulhyanggi Arboretum

 

경기도 오산 가볼만한곳 찾는다면 물향기수목원 Mulhyanggi Arboretum

경기도 오산으로 가볼만한곳!!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수목원, 오산 물향기수목원 힐링 그자체 산책 가보기에 좋은곳으로 그동안 나무의 무성하게 자라남으로 숲을 이루고 있는 모습 속에서 �

ghdtl0909.tistory.com

경기도 안성으로 가볼만한곳 풍물이 울리는 안성맞춤랜드 산책

 

경기도 안성으로 가볼만한곳 풍물이 울리는 안성맞춤랜드 산책

경기도 안성으로 가볼만한 지역별 축제 중 큰 축제로 손꼽히는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장소 안성맞춤랜드를 산책하고 왔습니다. 매년 가을이면 풍물이 울리며 신명 나는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