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독후

피리부는 카멜레온71 - '소시지 머리' 읽고 독후 활동

by 굼뜬달팽이 2020. 10. 11.
728x90

동화책 읽어주기 | 소시지머리 | 에넷 코르디나 글 | 히스 맥켄지 그림 | 최용은 옮김 | 키즈엠 | 유아 창작동화 | picture book | 그림책추천 | 어린이 도서 | 독후활동

 

피리 부는 카멜레온 71번째 그림책 '소시지 머리' 읽고 독후 활동까지 이어봅니다. 작년에 활동한 독후 활동 '소시지 머리' 어린이 그램책인데요. 다시 한번 도서관에서 빌려 읽어봅니다. 키즈엠 피리 부는 카멜레온은 '소시지 머리'외엔 접할일이 없었습니다. 번호순으로 있어서 전집으로 판매하는가 했더니 그건 아닌가 봅니다. 낱권으로 출간되는 피리 부는 카멜레온의 책을 인터넷 서점을 통하여 미리 보기 후 구매해도 될 것 같습니다. 미리 알았더라면 창작동화책으로 구매해도 좋았을법한데 읽을 수 있는 연령대의 유아가 없어 아쉽습니다. 인터넷 서점으로 피리 부는 카멜레온 책들을 미리 보기로 훑어보니 창작동화책으로 글과 그림이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소시지 머리' 그림책의 주인공 루시입니다. 방학 때가 되면 일하시는 부모님 때문에 할머니 댁에 오가야 합니다. 그런데 루시는 할머니 댁 가는 것을 싫어합니다. 엄마, 아빠가 데리러 온다는 전화를 받고 할머니는 그때부터 루시의 머리를 손질해 줍니다. 바로 소. 시. 지. 머. 리.로 말입니다. 소시지 머리 모양을 싫어하는 루시는 혼자서도 머리를 묶을 수 있다고 하지만, 할머니는 막무가내로 루시의 머리를 소시지 모양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소시지 머리 표현을 하려면 어떻게 할까? 생각해봤습니다. 정수리 부분에서 한 번 묶고 머리카락의 맨 끝부분을 또 한번 묶으면 그림에서처럼 의 모습이 나올까요?? 할머니의 소시지 머리 묶는 솜씨는 상상을 버금갑니다. 소시지 머리를 묶어 주려는 할머니의 부름에 루시는 어딘가로 숨어버립니다. 루시를 찾는 할머니의 입술 모양은 너무 귀여우십니다. 

 

 

손에는 얼레빗과 솔빗을 든 할머니는 연거푸 루시를 찾아 다니며 입술을 쭉 내미시고 찾아다닙니다. 할 머리를 피해 루시는 어디에 숨은 것일까요??

 

 

'소시지 머리' 그림책을 들여다 보면 루시의 머리는 루시의 상상으로 헤어 스타일이 바뀝니다. 또한 머리 모양 따라 그림책에 놓인 글자들도 위치가 헤어 스타일 따라 바뀝니다. 그림과 글자의 재미있는 표현으로 아이들의 상상도 자극할 것 같습니다. 

 

 

루시는 할머니께서 만들어 주시는 소시지 머리를 하지 않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 냅니다. 레게머리, 분홍색으로 물들인 모호크족 머리, 마이클오빠처럼 짧은 고슴도치 머리카락, 파멜라 이모처럼 벌집 모양의 머리, 스님처럼 빡빡 민 머리... 곰곰이 생각하던 루시는 마침내 가장 좋은 방법을 떠올립니다.     

 

 

루시의 머리를 본 할머니는 너무 놀라서 얼굴이 하얗게 질렸지요. 할머니는 가만히 앉아서 루시를 바라보기만 했답니다. 루시의 계획은 효과가 있었으며 할머니 집 오기를 싫어했던 루시는 할머니 집을 떠나면서, 처음으로 다시 올 것을 기대하며 엄마, 아빠의 손을 잡고 집으로 돌아갔답니다. 

 

혹시, 루시 머리의 비밀이 무엇인지 알고 싶나요??? 그건 '소시지 머리' 그림책을 읽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피리부는 카멜레온 71 - '소시지 머리' 읽고 독후 활동으로 루시의 머리와 눈, 코, 입을 뺀 모습에서 각자의 상상으로 루시의 머리카락을 그려주는 꾸미기 활동을 했답니다. 

 

 

'소시지 머리'를 읽고난 아이들의 독후 활동으로 루시의 헤어 스타일 꾸며주기는 역시나 다양한 상상 속에서 예쁜 헤어 스타일이 그려집니다. A4용지로 이용한 독후 활동지 만드는 과정은 어렵지 않게 아이들의 독서 활동으로 이어줘봅니다. 보시다시피 준비물은 A4용지, 색연필이 전부입니다. 

 

 

A4 용지를 이용한 독후 활동지 안에 루시의 모습을 그려주고 상상 속에 맡긴 아이들 나름대로의 헤어스타일 한데 모아 보니 다양합니다. 동화책을 읽어주고 아이들의 상상을 자극하는 책으로 추천해봅니다. 

 

 

피리 부는 카멜레온 71 - '소시지 머리' 읽고 독후 활동까지 유아 그림책으로 선정되어 있는 창작동화책은 어른들이 보아도 그림의 매력에 푹~ 빠질 여러 책들이 '소시지 머리'외에도 많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셔도 좋고 취미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이라면 참고해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레드릭 책읽고 독후활동 - 경자년 흰색쥐 색칠하기/버킷리스트작성출

프레드릭 책읽고 독후활동 - 경자년 흰색쥐 색칠하기/버킷리스트작성출

- 프레드릭 - 레오 리오니저 / 최순희 역 "때때로 끝도 없는 우리의 마음속 이미지들은 비록 모호한 것일지라도 예기치 않은 순간, 중요한 의미로 다가온다." 현대 우화의 거장, 레오 리오니(1910 ~

ghdtl0909.tistory.com

책 만들어주는 아버지 - 종이가루로 글자만들기 신체 독후활동

책 만들어주는 아버지 - 종이가루로 글자만들기 신체 독후활동

책 만들어 주는 아버지설흔 상세보기 - 책 만들어주는 아버지 - 종이가루로 글자 만들기 신체 독후활동 준비물 : 전지, 풀, 색종이 6월 16일 종이의 날을 맞아 종이와 관련된 책을 찾아 아이들�

ghdtl0909.tistory.com

봉지공주와 봉투왕자 - 독후활동 봉지게임 대근육

봉지공주와 봉투왕자 - 독후활동 봉지게임 대근육

봉지공주와 봉투왕자이영경 상세보기 봉지공주와 봉투왕자 독후활동 - 풍선치기 라켓으로 봉지 게임 대근육활동 봉지공주와 봉투왕자를 읽어 보았다면 그냥 지나쳤을법한 사물들로 이야기를 �

ghdtl0909.tistory.com

세계전통의상 종이접기로 북아트 만들기

세계전통의상 종이접기로 북아트 만들기

세계전통의상을 가지고 종이접기를 통해서 북아트를 만들어봅니다. 특별함 없이 제일 기본적인 북아트 종이접기 만들기를 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과 나라의 특징을 함께 알아가봅니다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