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 어느 날 갑자기 분홍색상 위로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메세지가 뜹니다. 이건 또 무슨 문구인지 덜컥 겁이 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너무 크게 혼이 난 뒤로는 대처가 빠른 우리나라 사이트 고객센터에 비해 넘의 나라 고객센터는 답답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요즘 SNS 중 인스타그램이 핫 한데요. 인스타는 다른 SNS 중에서 성격이 별로 좋지 못한 것 같습니다. 어찌나 예민한지 잘 못 건드리면 계정 액션블록이나 인스타 해킹 걸리기가 쉽습니다.
다행히 구글 애드센스에 떠 있는 분홍색 문구는 핀(PIN)번호 입력을 하면 사라진다고 합니다. 처음엔 몰라서 분명 주소 입력을 잘한 것 같은데 무엇을 내가 또 놓쳐지하고 핀(PIN)번호를 받기 전까지 주소 입력란을 수정하고 또 수정해봅니다.
* 핀(PIN)번호를 받으시려면 정확한 주소와 전화번호를 가입할 무렵이나 후에도 수정해 놓으면 좋습니다.
분홍색 주소는 사라지지 않고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란이 새롭게 떠있습니다. 2020년 9월 23일 우편으로 핀(PIN)번호를 발송했다는 문구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으려면 아직도 멀었는데 괜히 설렙니다.
핀번호 받는 기간은 2~4주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되어 있는데요. 어떤 분은 2주 만에 받은 분이 있는가 하면 저는 외국에서 오는 것은 생각 안 하고 우리나라 추석 연휴가 있으니 10월 둘째 주는 받게구나 싶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요. 정말 10월 둘째주 약 4주 만에 받아보는 애드센스 핀번호입니다.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을 했는데도 어떻게 입력해야 되는지 한참을 헤맸답니다. 바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칸의 저기 보이는 확인을 클릭하면 핀번호를 입력할 수 있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핀번호 우편은 A4용지의 반절만 한 크기로 A5정도의 크기입니다. 어떤 분은 발자국 표시가 있다, 구겨져 왔다 그러시는데 아주 깔끔하게 우편이 왔습니다. 설레게 기다렸던 핀번호는 막상 받고 보니 설레는 마음은 생각보다 없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우편을 펼쳐보니 입력 사용 설명이 친절하게 있습니다. 그런데도 핀번호 입력을 못 찾는 저는 뭘까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만지작만지작하다가 핀번호 입력을 본 적이 있었는데 도저히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등잔 밑이 어둡다고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의 확인만 클릭하면 되는 것을 어찌나 어렵게 찾았는지.... 부끄럽습니다. ㅎ
왼편은 핀번호 유출을 막기 위해서 핀번호와 같은 색상의 파란색으로 만든 것 같습니다. 옆에서 같이 보며 작은 이 가 하는 말이 '매직아이 같다'라며 눈을 모아 들여다보는 시늉을 합니다. 서비스로 정말 매직아이로 꾸며도 될 것 같습니다.
핀번호는 이제 입력했겠다. 100달러 후부터 받을 수 있는 통장을 만들려고 이른 아침부터 은행 앞에 줄 서서 굳게 닫혀있는 철문 앞에 기다려봅니다. 보아하니 외화예금 통장을 만들어야 하나 본데 은행 직원분이 일반 통장에서도 달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저도 외화통장 이름을 잘 모르고 간 상태라 이 설명 저 설명을 드렸더니 일반 예금 통장으로도 달러를 받을 수 있다고 하여 집으로 발걸음을 되돌립니다.
일반 통장으로 받으면 우리나라 원화를 받는 거라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달러로 받을 수 있는 통장을 만들라고 했던 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맞지 않으면 튕길 줄 알았던 일반 통장 계좌번호를 받아 줬습니다.
그러니 전 발길을 되돌리면서 신호등의 신호를 기다리며 치매 예방 수칙의 3.3.3. 을 보며 정말 괜찮을까??? 생각해봅니다. 아무래도 외화예금 통장을 만들어야겠습니다. 전 원화가 아닌 달러로 받고 싶거든요.
어제부로 티스토리 관리자에서도 '수익' 탭이 새로 생성되면서 플러그인에 있던 수익성 광고는 한데 모여 '수익' 탭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따로 들어가면 홈을 통하여 그날그날 수익을 올라오는 달러와 누적된 달러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전 자동 광고 설정을 한터라 광고의 개요 부분을 클릭하면 자동광고 수정란을 볼 수 있습니다.
연필 모양의 수정란을 클릭하면 광고 형식을 볼 수 있습니다. 인 페이지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앵커 광고, 이젠 11월 3일부터 더 넓은 화면의 광고가 생성된다고 하는데요. 광고가 너무 많으면 저도 블로그를 읽는 입장에서 별로 좋지 않은 인상을 받습니다. 더 넓은 화면의 광고 생성을 본 후 생성을 할지는 그때 봐서 설정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광고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광고 로드가 있습니다. 최솟값과 최댓값을 조절하여 광고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광고 로드는 최댓값으로 광고의 로드를 수정하였더니 확실히 광고가 너무 많습니다.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 후 외화통장 만들기까지 해 보려다 다시 은행을 찾아야 될 것같습니다. 핀번호 너무 안 온다고 염려마세요. 적어도 4주 정도까지 기다려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외화통장 만들기는 국내 은행의 swift code 입력도 구글 애드센스 지급란에 입력해야 된답니다. 은행별로 다른 swift code는 여느 검색을 해보아도 잘 나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몇 개의 국내 은행 SWIFT CODE 적어봅니다.
국민은행 Kookmin Bank
Swift Code : CZNBKRSE
영문주소 : 120, Taepyung-Ro 2Ga, Chung-Gu, Seoul, KOREA
신한은행 Shinhan Bank
Swift Code : SHBKKRSE
영문주소 : 120, Taepyung-Ro 2Ga, Chung-Gu, Seoul, KOREA
우리은행 Woori Bank
Swift Code : HVBKKRSEXXX
영문주소 : 203, Heohyudong 1-Ga, Jung-Gu, Seoul, KOREA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Swift Code : IBKOKRSE
영문주소 : 50, Euljiro 2-ga, Jung-gu, Seoul, Korea
인스타 해킹해결 - 계정 삭제하기
크리스마스 소품 짱! 집에서 아이들과 별 무드등 만들기 체험
'마쭈 ☆ 구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사용방법 이야기 (23) | 2021.01.15 |
---|---|
국민은행 갔다가 결국엔...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만들기 (26) | 2021.01.05 |
티스토리 관리자 '수익' 란 생성 (5) | 2020.10.29 |
티스토리 시작 후 101번째 포스팅 구글 게시글 변화 / 재미있는 키워드 (17) | 2020.09.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