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구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절차 어리둥절 웃음만

by 굼뜬달팽이 2020. 8. 28.
728x90

애드센스승인 | 구글애드센스 | 애드센스신청
애드센스승인절차 | 애드센스받는방법
애드핏신청 | 구글광고 | 자동광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절차

1. G-mail에서 온 메시지 문구

폰의 맨 윗줄에 문구 하나가 떴습니다.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종의 구글에서 또 광고가 올라왔구나 생각했습니다. 제 눈에 보인 글자는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로 읽었습니다. 구글 메일에 가끔씩 유혹하는 문구 하나의 광고가 뜨더라고요!! 광고의 시작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의 광고 문구였던것 같습니다. 누군들 광고로 수익을 내고 싶지 않겠습니까 ㅎ

그런데 생각지도 않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드디어 받게 됐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애드센스 애드센스하는데 처음에는 티스토리 조차도 헤매고 있어서 애드센스는 정작 무슨 말인지 몰랐답니다. 티스토리 애드핏을 받기위한 우여곡절이 있었는데요. 저는 제 블로그가 누락된지도 몰랐답니다.

애드핏은 쉽게 승인이 난다는데 계속 승인 거절을 당했어요. 티스토리 URL을 다음 검색창에 입력하면 사이트와 함께 블로그 게시글 등록을 한눈에 볼 수 있었는데요. 누락된것을 알고 티스토리를 새롭게 다시 만들었답니다. 우여곡절 끝에 애드핏 승인을 받고 처음에는 티스토리에 너무 재미를 붙였습니다. 노출수가 너무 잘 나와서 말이죠.

그런데 그것도 시간이 점차 지나니 게시글에 따라 노출수가 많이 나와야 되는데 검색 키워드가 시즌마다 인기있는 품목이 다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봄에 인기있는 키워드와 여름, 가을... 검색 키워드가 다르니 노출수는 증가하는게 아니라 언제나 동일하네요. 게시글이 적은 탓도 있겠지만요!!

덧. 블로그가 잘 실행되다가 완전이 모두 사라진적이 있었습니다. 게시글에 광고 URL을 넣은 후로 한 순간에 티스토리 사이트가 사라졌는데요. 한참 쿠팡 파트너스로 시끌벅적할 때라 그것때문에 사라진줄 알았습니다. (쿠팡 광고를 넣은건 아닙니다)

Daum고객센터의 답변은 성인이나 상업적인 블로그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는 답변과 품질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즉시 삭제 혹은 스팸/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을 차단하는 복합적인 요소에 의해 언제든 노출되지 않거나 하위 노출될 수 있다는 점의 답변이였습니다.

아무튼 그 어느때보다 정성글을 쓴거라 모두 사라지니 충격은 충격이였죠. 성인이나 상업적인것도 전혀 없는 여행, 만들기정도 밖에 없었으니깐요.


저 같은 경우는 초록 블로그에서 넘어온 경우라 티스토리, 지금의 다음의 이미지 작업은 예나 지금이나 다루기가 좀 힘든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한번에 수정작업이 이루어지면 편할텐데 말이죠!!

20년이 지나도 사용모드는 그대로라니 ㅋ 여러 이미지 편집 기능을 사용하면 되지만 Daum의 이미지 편집기는 SNS 중에서 정말 귀차니즘으로 만들때가 종종 있습니다. 아무튼 티스토리 관리가 익숙해지면서 이것저것 누르면서 '플로그인'이라는 티스토리만의 수익창출란이 있다는게 또 다른 재미입니다.

애드핏도 통과했겠다 티스토리도 어느정도 익숙해졌다 그래서 저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봅니다. 그런데 애드핏과 달리 신청하는 족족 콘텐츠 부족이다. 조금나은 문구는 좀 더 노력해보세요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더니 콘텐츠 부족입니다.

카테고리의 게시글이 60개가 넘어서도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받기위한 절차를 거듭한 저는 여전히 콘텐츠 부족입니다와 함께 승인 거절을 몇번이나 받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참으로 부끄러운 애드센스 승인이죠 ^^;;;

오늘 아침에만해도 어떤 분은 10개 정도 올리시고도 거뜬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셨더라고요 ㅎ
"축하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았어요" 보면 부럽기는 하더라고요 ㅋㅋ 저는 콘텐츠 부족으로 여러번 승인 거절을 받았기에 아예 포기하고 다른 광고를 넣자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재정비를 다시 하고자 스킨 변경을 엊그제 했습니다. PC 상태에서 보는 스킨 글자 크기가 너무 작길래 스킨을 바꿨어요.

스킨 편집을 하면 html 편집에서 구글 코드가 삭제되더라고요. 그래서 나중에 애드센스 받을 거 생각하고 스킨 바뀐 김에 구글 애드센스 코드도 html 편집에 삽입했습니다.

그러면서 의도치 않게 애드센스 신청이 되고말았습니다.

마음은 어차피 안될 거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포기하고 PC에서 보다 보기 편한 스킨으로 꾸몄답니다. 그런데 하루 지난 늦은 저녁 구글 광고 문구인 줄 알았던 저는 그게 애드센스 승인 일 줄은 꿈에도 몰랐답니다. 정말 어리둥절 웃음만 나옵니다. 그렇게 바라면서 신청할 때는 안되더니 스킨 편집만 했을 뿐인데 승인절차가 이루어지는 것 무슨 일인지 ㅋㅋ
어리둥절 웃음만 나오면서 구글 애드센스 시작하기 클릭했습니다.

더 어리둥절 웃음이 끊이지 않네요. 이거 광고는 또 어떻게 올리는 겁니까??? 초기에 애드센스 승인 어떻게 받나 궁리했던 게 이제는 광고 어떻게 올리나 이웃님들의 게시물 보고 궁리해야겠네요 ㅎ

3.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절차 나는 이렇게 했다!!

1. 1000자 이상의 글자 수 → 그렇게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맞춤법 검사 → 애드센스 승인 선배님들의 말씀 듣고부터 합니다 ^^

3. 매일매일 1일 1포스팅 이상 글쓰기? → 처음에는 1일 1포스팅 글쓰기를 해보려 노력 했지만 PC 상태에서의 달력을 보시면 8월 게시글은 3개밖에 안됩니다. 7월 글쓰기 띄엄띄엄 7개, 6월만 좀 노력 글쓰기, 5월 6개 글쓰기
1일 1포스팅의 글쓰기는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이 없는 듯합니다.

4. 콘텐츠 부족 현상 → 최근에 뚝딱 코너에 게시글 2개 더 올려서 11개 만들고 일상 글 1개 올리면서 총 게시글 67개에 애드센스 승인받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전문적인 콘텐츠 위주로 승인받는 것 같던데 혹시 뚝딱 코너의 만들기, 그림 그리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지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주제는 되도록이면 하나로 일관성 있게 가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5. 광고 게시 → 광고물 게시하면 승인 거절된다고 하여 올렸다가 내렸는데 애드센스 승인 받는것을 하도 거절 당해서 그런지 포기 상태였습니다. 포기하고 올리기 시작! 광고물 2~3개 들어가는데 전혀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광고 올려도 승인 받음 대표적인 쿠팡과 다음 애드핏)

6. 1일 1포스팅은 정말 못하겠더라고요. 7월 중순쯤 마지막 승인 거절 후 8월에는 게시글 3개밖에 안 올렸는데 승인됐습니다. (대신 게시글 3개 올리면서 유튜브 같이 올렸습니다)

7. 게시글 복사 붙여넣기 하지말자 → 처음에는 복붙 안하다가 잠시 잊고 복붙을 했었는데요. 이것때문에라도 승인 거절 당했나도 싶었습니다. 티스토리 적응이 안되니 많은 글을 쓰려다 복붙한것도 있지만 요새는 점차 글을 쓰면서 복사 붙여넣기 안하려 조심하고 있습니다. 적응이 되긴합니다.

8. 링크는 넣지말자 → 어떤 단체, 소식을 전하다보면 링크를 걸게 되는데요. 1포스팅 글쓴 대부분이 링크가 걸어져 있는것 같습니다. 수정하지 않고 그대로 뒀는데도 애드센스 승인이 됐습니다.

9. 굼뜬 달팽이 닉네임 변경 → (닉네임 변경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있어서 전혀 상관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처음에는 신경 안썼던 애드센스는 점차 승인 거절을 당하니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그러다 애드센스 때문에 굳이 스트레스 받을게 뭐람! 1일 1포스팅 글쓰기가 안되는 저로써는 천천히 가자는 마음으로 닉네임도 굼뜬 달팽이로 바꾼 계기입니다. 스킨변경 후 어처구니없게 애드센스 승인이 난 오늘! 환한 웃음도 아니고 어리둥절 웃음만을 자아내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러 갑니다....
그동안 승인거절 여러번 났습니다. 아마도 10번은 넘게 거절 당했을겁니다. 어떤분은 계속 도전해 보라고 하더군요. 계속 도전하다 승인 거절 받으면 힘이 빠지기는 하는데 콘텐츠 부족으로 계속 승인 거절을 받는다면 본인이 잘하는 주제로 게시글을 올리면 되는것 같습니다.

4. '굼뜬 달팽이 이야기' 카테고리 구성

저는 전문적인 주제를 가지고 티스토리를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저의 일상과 여행, 관심있는 만들기, 초보적인 그림 그리기 정도의 이야기로 티스토리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에 있으니 그나마 티스토리 포스팅으로 울적해질 마음을 달래는 길이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운영을 안했다면 지금쯤 코로나19의 우울함에 허우적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굼뜬 달팽이 이야기' 카테고리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총 64개 게시글
+3개 게시글 추가
+ 2개 유튜브 영상 연결
이렇게 승인났습니다.
평균 방문자 200명 이내

일상 글 24개 승인이 안남.
여행 글 14개 승인이 안남.
독후활동 글 6개 당연 안나겠죠!!
단체, 소식 14개 승인이 안남.
만들기, 그림 그리기 9개에서 2개 게시글 추가
11개의 게시글
바로 애드센스 승인 받음.

애드센스 승인 방법이 별 다른 게 전혀 없어서 정말 어리둥절한 오늘 축하 승인 메시지를 보고 앞으로의 일이 기대돼 기는 하네요. 뭐 거창할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광고를 달아본 게 아니라서요 ^^ 초보자 굼뜬 달팽이의 재미없는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는 분들게도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수익' 란 생성

티스토리 관리자 '수익' 란 생성

10월 28일 일상 이야기 - 티스토리 시작!! 굼뜬 달팽이는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6개월 정도 접어든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 인플루언서라는게 생성되면서 건너온 계기가 되지 않았

ghdtl0909.tistory.com

2020 펭수 크리스마스 씰 또 하나의 주인공이 되다

2020 펭수 크리스마스 씰 또 하나의 주인공이 되다

크리스마스 씰 | 펭수 크리스마스 씰 | 2020 크리스마스 씰 | 우표 | 대한결핵협회 | 크리스마스 씰 모금 | 결핵퇴치 | 펭수 씰 | 2020 Christmas Seal 2020 펭수 크리스마스 씰 또 하나의 주인공이 되다. 올�

ghdtl0909.tistory.com

경기지역화폐 추석 앞두고 추가 인센티브 지급

경기지역화폐 추석 앞두고 추가 인센티브 지급

'경기지역화폐' 추석 앞두고 추가 인센티브 지급을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제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야 되지 않나?라는 기사를 보면서 어찌 될까 싶었는데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입장에��

ghdtl0909.tistory.com

평택시 가볼만한 문화공연 - 2020 젊은 문화거리

평택시 가볼만한 문화공연 - 2020 젊은 문화거리

[2020 Street Rejuvenation Project] 평택시 가볼만한 문화공연 - 2020 젊은 문화거리 평택시국제교류재단 PIEF 돌아오는 토요일 7월 31일부터 공연과 더불어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평택시 가볼만한 문화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