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여행

서울 근거리 여행, 소풍정원

by 굼뜬달팽이 2020. 6. 13.
728x90


서울 근거리 여행, 소풍정원
sopung garden

2020년 소풍정원의 로고문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작년엔 아래와 같은 로고문이였는데요 가을로 갈 수록 꽃이 시들어가니 초여름에 비해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꽃들이 빛을 바라지 못하고 있습니다. 평택시 궁리에 위치한 요즘 가볼만한 곳 소풍정원은 하루가 다르게 예뻐져 가고 있습니다. 서울 근거리 여행으로 찾을만한 경기도 평택의 소풍정원 여행해봅니다.

평택 안중으로 가볼만한곳 예뻐져가는 소풍정원

 

평택 안중으로 가볼만한곳 예뻐져가는 소풍정원

평택 안중으로 가볼만한곳 예뻐져가는 소풍정원 평택 안중 가볼만한 곳 - 소풍정원/바람새마을 4년전만해도 곳곳에 조성하고 공사하느라 어수선했던 소풍정원이 점점 더 예뻐져간다. 거짐 1�

ghdtl0909.tistory.com

소풍정원 로고문을 그대로 사용할까 바뀔까 했는데 꽃을 재 심기보다 새롭게 바뀌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소풍정원' 로고문 외에 올해는 작년에 비해서 크게 변화된 모습은 없었는데요. 그래도 쉼을 가지고자 찾는다면 평일에 가볼만한 곳 소풍정원입니다. 인기가 많아진 요즘 주말에는 사람이 많도라구요. 촤근에 변화가 있다면 코로나19로 심했던 봄 무렵에 화장실의 변화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한 건물에 남여 화장실은 따로 분리되어 있었지만 이번에는 두 동으로 나뉘어 더~ 넓고 깨끗해졌습니다. 사용이 편리해진 소풍정원 화장실입니다.

 

경기도 평택 요즘 가볼만한곳

소풍정원 / 바람새마을

sopung garden

2015년 16년까지 계속 공사로 조성 중이였던 소풍정원은 이제는 평택시에 쉴만한 공원 중 하나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람의 발길이 드물어 한 적했던 소풍정원과 캠핑장이 함께 있고 매년 5월이면 유채꽃 행사와 작년에 코스모스에서 핑크뮬리로 바뀌면서 가을에 사람들이 바람새마을에 많이 찾아 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스모스보다는 앞으로도 바람새마을의 꽃은 핑크뮬리로 갈듯싶습니다. 바람새마을은 체험도 해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짧은 구간이지만 트렉터를 타고 이동해서 고구마 캐기를 해보았어요. 작년 일이지만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행사를 할 수 없지만 캠핑장과 여름에만 할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어서 사람들이 심심치 않게 찾음을 볼 수 있습니다. 캠핑하기 좋은 장소로 소풍정원도 괜찮겠다 싶어요. 텐트가 없어 사용은 못해봤지만 소풍정원이 워낙 이쁘니 캠핑하기에는 좋은 장소일듯 싶습니다.(주관적 생각이니 참고하세요~)

 평택 캠핑장, 물놀이 할 수 있는 장소 오산, 안성, 당진, 예산에서도 가까운 소풍정원 캠핑장입니다.

수양버들, 플라타너스, 포플러나무... 큰 나무들이 소풍정원을 푸르름으로 꾸며 주고 있어 한번 찾게되면 쉼을 찾고자 할때 계속 찾게되는 소풍정원입니다. 바람에 나부끼며 휘날리는 수양버들의 모습 속에 시원함을 느낍니다.

무료입장주차장완비 24시간 개장으로 언제든 찾아 올 수 있는 곳, 경기도 평택에 가볼만한 소풍정원입니다

sopung garden

커피 한 잔 들고 요즘 가볼만한 경기도 평택의 소풍정원은 사랑터널로 장미가 반겼는데 요즈음은 조금 밖에 볼 수가 없습니다. 장미가 잘 안자라는 것인지...... 소풍정원에서 소소하게 음식을 준비해 먹을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준비를 하지 못했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매점이 작년부터 생겨나 놀다가 출출하다 싶으면 매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음식도 준비해서 올 수 있는 공원인데요. 그래도 쓰레기는 쓰레기 통에 버려주면 좋겠죠!! 음식 먹을 수 있는 장소 앞은 분리수거로 잘 나뉘어 있답니다.

계절 별로 볼거리가 소소하게 바뀌는 소풍정원은 곤충들의 변화도 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은 공원인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모래놀이를 마음껏 할 수 있고 계절별로 바뀌는 곤충들의 생활을 엿볼수있어요. 6월에는 초록, 파랑 실잠자리를 볼 수 있고요 9월부터 10월까지 가을 무렵에는 수많은 잠자리를 볼 수 있답니다. 언제든 소풍정원의 터줏대감 긴다리 호랑거미는 곳곳에서 볼 수 있고, 8월 한 여름에는 털이 숭숭 송충이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장소로 모래 놀이터는 초입부터 자리잡고 있습니다. 모래놀이터의 모래를 새로 메우는 것인지 5월에 찾을때 모래청소와 새로운 모래로 메꿈을 볼 수 있었어요. 아이와 함께 모래놀이터를 찾는 부모의 마음으로써는 기분이 좋을것 같습니다.

서울 근거리 여행, 경기도 평책의 소풍정원
sopung garden

소풍정원은 24시간 개방이라서 늦은 저녁에 산책으로 찾아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굳이 낮에 못 왔다고해서 서운해할 소풍정원이 아닙니다. 저녁에도 언제든지 마음편히 찾아 구경 할 수 있는 곳, 소풍정원입니다.

소풍정원을 밝혀주는 조명들이 예쁩니다. 기존에도 조명이 있었지만 작년부터 새롭게 생겨난 무지개 조형나무와 커다란 볼 전구는 더 예쁘게 소풍정원을 꾸며줍다. 연못에도 분수를 볼 수 있고, 무지개 마을에도 미니 분수를 볼 수 있습니다.

연못에서 뿜어져 나오는 분수를 오후의 햇빛과 잘 만나면 분수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입자로 무지개 만들어짐도 볼 수 있습다 ^__^


공원의 재미를 느끼기 좋은 곳,

요즘 가볼만한 경기도 평택 고덕의 소풍정원

sopung garden 

 

10월 도심 속 코스모스 꽃 구경 가볼만한곳 오성강변/노랑등대

 

10월 도심 속 코스모스 꽃 구경 가볼만한곳 오성강변/노랑등대

10월 도심 속 코스모스 꽃구경 가볼만한 곳 경기도 평택에 자리 잡고 있는 오성 강변과 노랑 등대를 찾아봅니다. 경기도 평택에 봄과 가을을 나눠 꽃구경할만한 곳을 찾는다면 오성 강변 외에도�

ghdtl0909.tistory.com

경기도 9월 가볼만한곳 '푸른하늘 맑은 평택' in Pyeongtaek

 

경기도 9월 가볼만한곳 '푸른하늘 맑은 평택' in Pyeongtaek

9월이 되어 경기도 가볼만한 곳을 찾아 평택에 위치한 농업기술센터에 다녀와봤습니다. 평택 안중에 위치한 농업기술센터는 2~3년 전부터 새롭게 단장되어 철 따라 계절 따라 매번 농업기술센터

ghdtl0909.tistory.com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PIEF 송탄국제교류센터 봄소식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PIEF 송탄국제교류센터 봄소식

평택시 위치한 평택시 국제교류재단 PIEF 송탄국제교류센터 봄소식 전합니다 경기도 평택 가볼만한 곳, 신장동 송탄국제교류센터 PYEONGTAEK INTERNATIONAL EXCHANGE FOUNDATION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에 위치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