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뚝딱

나만의 비밀상자 만들기 ☆인스☆떡메☆스티커☆정리 보관함

by 굼뜬달팽이 2020. 9. 23.
728x90

☆인스☆떡메☆스티커☆표창☆미니어쳐☆팽이☆표창☆색종이☆ 나만의 비밀상자 정리 보관함을 만들어보자!

준비물 : 하드보드지 / 포장지 / 커터칼 / 자 / 가위 / 풀 / 양면테이프 / 투명 시트지

 
정리함 상자의 이름은 그냥 비밀상자로 붙여봤습니다.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 물건을 상자에 보관하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보물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여자아이들 같은 경우는 인스나 떡메 아기자기한 스티커 모음이나 팔찌, 목걸이, 악세사리, 미니어쳐 등을 보관할 수 있겠습니다. 남자아이들 경우는 팽이, 딱지, 표창 등등 정리함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성인 경우도 정리함을 만들어 사용해도 될 것 같은데요. 저같이 만들기를 자주 하는 분이라면 가위, 풀,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을 속속 담아두기에 좋은 상자입니다. 저는 손재주가 금손 저리 갈 정도는 아니지만 만들기 잘하시는 분이라면 여기에 더 업그레이드하셔서 만들어 보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와인과 함께 파티 분위기가 나는 포장지가 예뻐서 선택한 것인데 아이들에게 사용할 때는 비추천입니다.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중학생 이상 일 경우는 좀 선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비밀 상자를 둘러싼 포장지 접히는 부분은 뜯어지려고 합니다. 그래서 준비물 중에 투명 시트지를 준비함도 포장지 위에 접착용 투명 시트지를 다시 한번 감싸주면 뜯어지는 염려없이 뜯어짐 예방도 할수 있고, 광택이 있으면 더 예뻐 보일 수 있는 효과도 얻는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필통을 만들어 볼까 했었습니다. 지금도 하드보드지로 필통을 만드는 게 유행인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하드보드지를 이용하여 필통을 만들어 사용했던 적이 있었지요. 현재는 문구점을 찾으면 하드보드지를 이용해 만든 것처럼 필통이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옛날에는 왜 하드보드지를 이용하여 필통을 만들어 사용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교과서도 다 포장하여 사용하고 했었는데 말이죠.

 ☆인스☆떡메☆스티커☆표창☆미니어쳐☆팽이☆표창☆색종이☆ 나만의 비밀상자 정리함 • 보관함을 만들어보자!

직육면체의 필통을 만들면 더 쉬운데 많은 물건을 넣을 수 없을 것 같아서 더 넓은 인스 또는 악세사리 정리 보관함을 만들고 싶었어요. 그리고 변형을 줌으로써 지루하지 않게 사용함도 있고 말이죠. 처음으로 만들어보는 비밀상자를 만들면서 변형을 주려니 여간 어려운게 아니네요. 사진으로는 어떤 모습인지 이해도가 어려우시면 아래 영상 같이 첨부합니다. 참고하세요~

나만의 비밀상자를 다 완성하고나니 어찌나 뿌듯한지 다음에 상자 만들기 도전은 그렇게 쉽게 도전해 볼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드보드지를 이용한 도면 만들기는 처음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이제는 몇 개 만들고나니 절로 외워집니다.

하드보드지의 두께가 있다보니 도면을 그릴때는 딱 떨어지는 값이 아닌 두께값과 포장지 두께까지 생각하고 만들어야 되니 도면 그리기가 만만치 않은것 같아요.

하드보드지를 이용한 상자 만들기는 치수를 가로/세로 대략 17cm입니다. 마음은 좀 더 넓게 22cm에 높이 5cm 정도로 하고 싶었는데요. 하나의 하드보드지를 다 사용할 수 있는 크기를 나오게 하다 보니 17cm가 적당합니다. 아래 도면으로 만들면 위 측에 해당하는 뚜껑 부분을 들어가면서 덮어야 되는데 생각지 못하고 만들다가 잘 안 들어 가졌는데요.

다시 뚜껑에 해당하는 부분을 1cm 줄이니 그제야 맞습니다. 요즘은 택배박스나 과자 상자를 이용하여 활용적인 정리함을 만드는데요. 옛날 직육면체 필통 만들던 때보다 다양한 상자를 만드는 모습을 보고 놀랐습니다. 택배 박스나 과자 상자는 그렇게 두껍지 않아서 자르고 하는데 있어서 많은 힘이 들어가지는 않을 것 같아요. 아닌가?.?

 

하드보드지는 이름 글자 그대로 하드 단단해서 여러 번 칼질을 해야 잘라집니다. 힘을 들여 칼로 자를 때는 조심하셔야 됩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어른들께 부탁하여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이 글을 읽을 초등학생이 있을까 만무하지만요 ^^) 

생각하고 구상했던 나만의 비밀 상자 만들기! 종이로 만들어 보는 상자는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지만 다행히 나쁘지 않은 결과물이 나와서 그런대로 만족 중입니다. 여러 가지 보관함으로 활용하기 좋은 나만의 보물상자 정리함으로 각자의 소중한 보물을 상자 속에 간직해보세요~

 나만의 보물상자 정리함 두꺼운 하드보드지로 ☆인스 ☆떡메 ☆ 스티커 ☆ 표창 ☆ 미니어쳐 ☆ 악세사리 ☆ 팽이 ☆ 표창 ☆ 색종이 ☆ 나만의 비밀상자 정리 보관함을 만들어보자!

 
Secret Box DIY

 

종이상자 정리함 만들기 -표창/악세사리 정리

종이상자 정리함 만들기 -표창/악세사리 정리

종이상자 정리함 만들기 -표창/악세사리 정리 색종이의 알록달록함이 산뜻하게 보여서 이번 만들기 선택으로 색종이를 이용한 종이상자 정리함을 만들어봤다. 어디를 찾아봐도 정리함 도면이

ghdtl0909.tistory.com

종이접기 기본형 북아트로 만들었습니다

종이접기 기본형 북아트로 만들었습니다

◈ 종이접기 기본형 10가지 종이접기에 앞서서 기본형 접기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종이접기 유형이냐에 따라 종이접기 기본형 접기 기준은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사용하는 기본형 접

ghdtl0909.tistory.com

어버이날 부모님 생신선물 용돈상자 꾸미기 준비했습니다

어버이날 부모님 생신선물 용돈상자 꾸미기 준비했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번 어버이 주간 부모님 생신선물에도 안성맞춤 용돈상자 직접꾸미기 준비해봅니다  ...준비물... 꾸미고 싶은크기의 상자! 펼쳐질 상자의 무게 중심을 줄 과자나 새콤달

ghdtl0909.tistory.com

세계전통의상 종이접기로 북아트 만들기

세계전통의상 종이접기로 북아트 만들기

세계전통의상을 가지고 종이접기를 통해서 북아트를 만들어봅니다. 특별함 없이 제일 기본적인 북아트 종이접기 만들기를 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과 나라의 특징을 함께 알아가봅니다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