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여행

10월 가을 '안성 칠장사'

by 굼뜬달팽이 2020. 9. 27.
728x90

음력 8월 15일 가을 가을 한 한가위를 보내고 나면 산과 들판으로 울긋불긋 물들어 가는데요. 소소하게 가을을 맞이하기 좋은 곳 '안성 칠장사' 10월의 단풍 구경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해 봅니다.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칠장사에는 가을꽃 구경 하기에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품고 있는 곳 중의 하나인 절인 것 같습니다. 작년에 갔다 온 안성 칠장사인데요. 아직은 단풍이 물들기 전이니 단풍이 절정인 10월 무렵 이후에 찾으면 좋은 곳일 듯한 경기도 안성에 가볼만한 곳 '칠장사'입니다. 

경기도 안성 가을에 가볼만한 곳이 있다면 안성 칠장사는 여느 절과 달리 언덕위에 보이는 절의 모습이 꽤나 오래되어 보입니다. 울긋불긋 가을꽃들의 사이로 오래된 사찰의 건물은 감탄사를 연발하게 만듭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사찰이 있는 언덕 아래로 주차장이 있어서 칠장사의 전체적인 모습을 사진으로 찍을 수 없다는 게 너무나 아쉬움에 남습니다. 요새는 절과 함께 차들이 드나드니 예쁜 절의 풍경을 고스란히 구경하기란 좀 처럼 쉽지 않은 요즘입니다. 

사찰을 올라오기 전 은행나무 길을 들어서기 전에 주차장이 또 놓여있습니다. 은행나무의 잎이 색노랑으로 곱게 물들어 있어서 사찰안으로 직접 차를 타고 들어가지 않고 아래쪽에 주차를 하고 은행나무 길을 걸어봅니다. 은행나무 구간이 상당히 짧지만 그래도 고요한 은행나무 풍경 속에 바람에 휘날리는 은행잎을 맞으며 걸어봅니다. 가로수 길로 쭉 이어지는 노란 은행나무가 짧게 자리 잡고 있음에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그래도 멋진 가을 풍경을 담아 볼 수 있는 미니미니한 가을 길입니다. 

경기도 가볼만한 곳, 안성의 칠장사 올라가는 길은 두 구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노랑으로 물든 은행나무 길과 멋이 별로 없는 도로 길로 말이죠. 그러면 이럴 때는 은행나무 길로 자동차를 몰고 가기보다는 멋이 다소 없는 옆길로 다니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라가는 길 내려가는 자동차 길이면 별 수 없지만요. 은행나무 길은 자동차가 지나가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차가 지나가기엔 은행나무 길이 너무 예쁩니다. 

가을을 맞이하기 좋은 곳, 안성의 칠장사에는 약숫물과 함께 주변에 예쁜 꽃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노란빛을 내는 메리골드와 붉은 백일홍이 약수터 안에서 잠잠히 쉼터를 마련합니다. 늦은 오후에는 그늘이 져서 다소 추울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에 놓인것은 아니지만 저 멀리에도 산으로 둘러쌓여 있어서 그런지 그늘이 지니 금새 추워집니다. 볕이 들었던 아래쪽에서 올라올때는 몰랐는데 말이죠!

전화번호 031 - 673 - 0776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칠장로 399-18 (칠장리 764)에 위치하는 추석이 지나 10월 무렵 가을에 가볼만한 곳, 안성 칠장사(七長寺)입니다. 신라 선덕여왕 5년(636)에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하고, 고려 현종 5년(1014)에 혜소국사가 왕명으로 크게 중창하였고 칠장사와 칠현산이란 이름은 혜소국사가 이곳에 머물면서 일곱 명의 악인을 교화하여 현은으로 만들었다는 설화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아기자기 예쁜 꽃들이 화단의 수를 놓는다면 쭉쭉 뻗은 단풍 나무는 하늘에 수를 놓습니다. 가을을 맞이하기 좋은 곳을 찾는다면 조용하고 산뜻한 공기를 불러일으키는 안성의 칠장사를 10월 무렵 가을에 찾아봤습니다. 

햇볕도 잘들고 언덕 부분에 위치해서 그런지 오래된 사찰의 모습부터 현재에 재건된 사찰의 모습까지 햇볕에 반짝반짝 비치어 더 고즈넉한 모습으로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정면으로 전체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고 싶었지만 아래 주차장이 있는데도 위에까지 차가 주차되어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리니 눈살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사찰을 뒤로한채 더 위로 올라가 봅니다. 더 많은 꽃들과 은행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메리골드가 칠장사에 많이 피어있습니다. 메리골드 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꽃구경하기에 좋은 장소일 듯싶습니다. 은행나무 풍경을 찾아왔건만 다양한 꽃들과 가을의 냄새를 물씬 풍기는 곳, 10월 가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안성 칠장사입니다. 

꽃 그림 그리기에도 좋은 장소, 꽃 이미지 사진을 연방 찍어 봅니다. 가을을 느끼기에 좋은 곳이 있다면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칠장사에서 올해도 가을을 찾아가 봅니다. 메리골드, 국화, 코스모스, 붉은 단풍나무, 노랑 은행나무까지 울긋불긋 산새를 쭉 둘러보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조용하고 산책하기에도 좋은 칠장사에서 기분 좋은 걸음을 옮겨봅니다. 멋지고 웅장한 그 안에 예쁘고 아기자기 꽃들이 함께 어우러진 안성에 가볼만한 절을 찾는다면 칠장사로 떠나보는 여행 어떠세요!!

가을맞이하기 좋은 곳  '안성 칠장사' 은행나무 구경 추석이 지난 10월에 찾아보세요~

 

경기도 평택시 무봉산에 있는 사찰 진위향교 & 만기사

 

경기도 평택시 무봉산에 있는 사찰 진위향교 & 만기사

늦은 오후 시간, 경기도 평택시에 자리 잡고 있는 진위향교를 찾아봅니다. 진위면에는 진위천 유원지 & 캠핑장으로 봄에는 유채꽃으로 가을에는 코스모스 군락지로 찾아볼만한 장소 중 하나입

ghdtl0909.tistory.com

[굼뜬 달팽이 여행] 경기도 수원 도심 속 작은 정원 '월화원'

 

[굼뜬 달팽이 여행] 경기도 수원 도심속 작은 정원 '월화원'

경기도 수원의 도심 속 작은 정원 '월화원' 아침부터 마음 놓고 여행을 즐긴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뒤늦게 발걸음을 해도 중국 여행을 할 수 있는 곳, 경기도 수원의 도심 속에서 중국을 느껴봅��

ghdtl0909.tistory.com

충남 부여의 궁남지 연꽃 구경 후 시원함 맛보는 큐 카페

 

충남 부여의 궁남지 연꽃 구경 후 시원함 맛보는 큐카페

충남 부여의 궁남지 연꽃 구경 후 시원함 맛보는 큐 카페로 이어지는 백제 여행을 다녀온 지 한 달이 되어 가는데 이제야 포스팅을 합니다. 백제문화단지 포스팅 후 연달아 포스팅이 안 되는 굼�

ghdtl0909.tistory.com

경기도 안성으로 가볼만한 곳 풍물이 울리는 안성맞춤랜드 산책

 

경기도 안성으로 가볼만한곳 풍물이 울리는 안성맞춤랜드 산책

경기도 안성으로 가볼만한 지역별 축제 중 큰 축제로 손꼽히는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장소 안성맞춤랜드를 산책하고 왔습니다. 매년 가을이면 풍물이 울리며 신명 나는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ghdtl0909.tistory.com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볼만한 나니아2560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볼만한 나니아2560

나니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왠지 영화나 책에서 나오는 옷장 뒤로 펼쳐지는 나니아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 '나니아 2560'입니다. 저도 모르게 환영의 인사를 하고 싶어 집니다. 가을볕이 좋은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