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여행

전주 한옥마을 겨울 풍경 사진

by 굼뜬달팽이 2020. 10. 6.
728x90

전북 전주 하면 맨 먼저 떠오르는 곳이 전주 한옥마을이나 전주비빔밥이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전주의 유명지인 전주 한옥마을인데요. 전 이곳이 왜 유명할까 싶었어요. 전주의 가볼 만한 곳 하면 전주 한옥마을 외에도 전주동물원, 전주수목원, 전주 덕진공원도 한옥마을 못지않게 평온하면서 산책하기에 마음이 차분해지고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들입니다. 

 

그런데... 숙박을 하면서 알게됐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잠깐의 나들이로 만으로는 전주 한옥마을이 풍기는 깊은 매력을 느끼지 못함을 말이죠. 숙박을 하면서 천천히 흘러가는 시간 속에 맡기며 눈여겨봄으로써 전주 한옥마을의 매력을 느껴봅니다.  

전북 전주에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어느 곳을 가든 느낌은 평화롭고 조용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또한 입장료도 무료 아니면 1,2천 원 정도의 저렴한 입장료를 내고 관광할 수 있는 지역 중의 하나인데요. 부담 없이 여유로움을 느끼며 한옥의 정취를 바라보며 여행할 수 있는 지역 중의 하나! 전북 전주입니다.

전동성당과 함께 전주 한옥마을의 따뜻한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데요. 전 코로나19가 발생하기 한 달전에 전주 한옥마을을 찾았답니다. 겨울인데도 낮은 따사로운 햇볕에 구경할 만한 곳, 전북 전주의 한옥마을의 풍경 모습입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관광객이나 전주 시민분들이 별로 없는 느긋한 전주 한옥마을입니다. 여름이 되면 전주역에는 대학생이나 전주 한옥마을 찾는 관광객들로 기차역에서 쏟아져 나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전주 한옥마을을 찾은 관광객은 어떠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한옥마을에는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 하나가 됐습니다. 그래서 전통가옥 한옥을 찾는 게 아닌 먹거리에 가려져 한옥의 모습은 묻히는 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전주 유명지 중 하나인 한옥마을은 제 마음에 와닿지 않던 곳입니다. 숙박과 함께되어 있는 한옥마을은 내부를 구경할 수 없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곳은 경기전, 어진박물관 정도이니 말입니다. 그래서 볼 게 없다 싶었기 때문에 전주 한옥마을은 그다지 찾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제가 전주 한옥마을의 곳곳을 못 찾아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냉정하게 발길조차 내주지 않았던 전주 한옥마을에서의 하룻밤은 이래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구나를 느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온전히 느끼고 싶다면 하룻밤의 체험을 통해서 전주의 따뜻한 풍경을 고스란히 느끼고 가보길 추천해봅니다. 

오른쪽 건물 안의 공영 주차장과 바깥 외부의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숙박 경우는 하루 일주차 12,000원의 50% 할인으로 6,000원에 주차료를 지불하고 주차를 하면됩니다. 한옥마을 안의 음식점을 찾는다면 음식점 안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무료주차장이 있다고 포스팅하여 올리신 분도 본 적이 있습니다. 찾는 분이 별로 없다면 가능하겠지만 많을 경우에는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그것조차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온전한 한옥마을의 정취를 느끼고자 한다면 입구에 마련된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고 되도록 차가 오가지 않는 거리가 된다면 전주 한옥마을의 정취를 고스란히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북 전주 가볼만한곳하면 전주 한옥마을의 초록 색색으로 뒤덮인 예쁜 사진을 방출해야 되는데 앙상한 가지를 뽐내는 겨울 풍경 사진을 올려봅니다. 하얀 눈이 내렸다면 예뻤을 곳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의 아침은 조~용합니다. 여행지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아침일찍부터 발걸음 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하나 둘 깨어나면 조용함은 느끼지 못한 채 깨지고 마는 법이기 일쑤이기 때문이니깐요~

전주여행 중 한옥마을 안에 자리잡고 있는 전주 난장의 티켓이 있어 전주 난장을 찾아봅니다. 저녁 8시까지 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불빛을 받는 조명 아래 전주 난장을 찾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전주 여행 중 어찌하다 보니 오전에 찾게 된 전주 난장입니다. 

옛날 모습을 재현해 놓은 실내 세트장입니다. 아마도 전주난장이 작았다면 별로 재미가 없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경하는 내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있어서 보는 내내 전주의 옛 모습 여행은 흥미로웠습니다. 요즘 인스타를 보면 젊은 친구들이 꾸미며 찍는 사진들을 보곤 하는데요. 어떻게 연출을 잘하는지... 이곳 난장에서도 매직아트처럼 꾸미며 사진을 찍어본다면 재미있을 곳 중의 한 장소입니다. 

방앗간 아래 초승달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저녁에 올 것을 후회했답니다. 초승달은 밤에 봐야 더 빛을 바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서말입니다. 하지만 낮에 보는 방앗간의 모습과 물레방아로 인해서 낮에 구경하는 전주 난장의 모습도 괜찮습니다. 

곳곳을 둘러보는 전주의 옛날 모습을 재현해 놓은 전주 난장의 세트장은 구경하는 내내 생각보다 괜찮네였습니다. 공짜 티켓이 있어서 가본곳이였지만 생각보다 좋은지는 미처 몰랐습니다. 소품 하나하나 옛날에 사용한 물건 속에서 추억을 되새겨 볼 만도 하고 요즘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옛날의 모습을 같이 공존해봅니다. 

전주 난장의 건물은 2층으로 올라가며 오르락내리락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전주 난장의 구경은 경남상회 시작으로 학교 교실의 풍경을 구경 후 한국농어촌공사 2층으로 올라가 우체국, 게임장 만져보고 느껴볼 수 있는 체험까지 직접 해보며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전북 전주 가볼만한곳하면 전주 한옥마을 겨울 풍경 사진은 다소 썰렁해 보일 수도 있지만, 따뜻한 전주의 느낌은 겨울 여행을 무색하게 만듭니다. 

전북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의 한옥마을, 전주 동물원, 전주 수목원, 전주 덕진공원 모두 모두 추천해봅니다. 

대중교통 이용 : 한벽루자만벽화마을 방향 101번 일반버스, 190번 일반버스, 429번 일반버스

기린대로 한벽루 방향 201번 농어촌 버스, 203번 농어촌 버스

남부시장 방향 일반버스 : 1000번, 101번, 119번, 165번, 350번, 375번, 472번

 

전주 한옥마을 관광안내소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전화번호 : 063 - 284 - 1126

 

백제를 한눈에 충남 부여에 위치한 백제문화단지

 

백제를 한눈에 충남 부여에 위치한 백제문화단지

충남기볼만한곳 / 부여가볼만한곳 / 부여여행 고구려 / 백제 / 신라 /역사여행 롯데리조트 / 롯데아웃렛 / 야간개장 백제문화단지  백제 여행을 떠나기 위해 부여의 지도에서 국립 부여박물관과

ghdtl0909.tistory.com

[어반 스케치] 초보 그림 따라 그리기 '우리 할머니 김복자' 그림책 추천

 

[어반스케치] 초보 그림 따라 그리기 '우리 할머니 김복자' 그림책 추천

어반스케치를 많이 배운 것은 아니랍니다. 그저 두 달간의 배움에서 스케치 이름 중 어반스케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어반스케치는 도시에서 건물이나 거리의 그림을 그리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

ghdtl0909.tistory.com

크리스마스 소품 털모자 쓴 꼬마 눈사람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털모자 쓴 꼬마 눈사람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털모자 쓴 꼬마 눈사람 만들기를 통하여 트리 장식을 준비해봅니다. 올해는 코로나19와 함께 단체 활동에 있어서 많은 제약을 받으며 한 해가 한 달을 앞두고 지나갑니다.

ghdtl0909.tistory.com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볼 만한 나니아2560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볼만한 나니아2560

예쁜카페 | 산타마을 | 예쁜정원 | 나니아연대기 | 크리스마스 트리나무 |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 C.S루이스 | 터키젤리 | 터키과자 | 아슬란 | 레스토랑 | 분위기 좋은 카페 | 툼누스 | 겨울이야기 |

ghdtl0909.tistory.com

 

728x90

'마쭈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동물원'의 가을  (2) 2020.10.16
오성강변 코스모스/노랑등대  (11) 2020.10.09
10월 가을 '안성 칠장사'  (5) 2020.09.27
수원 도심 속 작은 정원 '월화원'  (0) 2020.09.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