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일상

백종원의 만능 장아찌간장으로 양파 장아찌 담그는 법

by 굼뜬달팽이 2020. 12. 11.
728x90

♣ 양파 넌 누구냐 _ 양파의 특징

 

우리는 음식을 만들 때 빼놓지 않고 넣는 대표적 양념채소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 양파는 다양한 음식 속에 단골손님으로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김치, 불고기, 냉국, 자장면, 짬뽕... 등등 그 외에도 많이 찾는 양념채소 양파를 소개합니다. 오늘은 양파를 주인공으로 모셔 양파 장아찌를 담가봅니다. 

 

양파는 수분이 전체의 90%를 차지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비타민C, 철, 인 등의 영양소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양파를 그렇게 먹으면서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우리는 주로 양파의 껍질을 벗기면 매운맛에 눈물이 앞을 가리게 됩니다. 또한 생으로 먹으면 매운맛을 연상시키게 만드는 양파의 특징 아닌 특징이 됐습니다. 드라마에서도 보면 울고 싶은데 울 수 없을 때 괜히 양파를 까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매운 특징을 가진 양파는 열을 가하면 180도 성격이 바뀌는데요. 설탕의 50배의 단맛을 갖고 있는 성분이 형성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답니다. 그래서 과하게 양파를 넣으시면 안 되는 것 아시죠!! 저도 불고기 요리에 많이 넣었다가 너무 달아져서 불고기 본연의 맛을 못 잡고 달게 먹을 수밖에 없는 일이 있었답니다. 

양파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위장 기능을 강화해 체력을 보강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답니다. 양파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농도도 저하시켜주어 심장 혈관의 혈류량을 증가시킨다 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아주는 양파가 됐습니다. 

 

♣ 백종원의 만능 장아찌간장으로 양파 장아찌 담그는 법 _ 쉽고 간단한

백종원의 만능 장아찌 간장을 만나기 전까지는 일반 간장으로 끓여서 식히고 부어주어 장아찌를 담갔습니다. 그런데 백종원의 만능 장아찌 간장을 만난 후 이런 혁신적인 물건이 있을까요!! 별다른 담그는 법이 따로 없습니다. 장아찌를 담그고 싶은 양념채소로 너무 쉽고 간단한 그냥 부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끝!!

양파를 주인공으로 모셨는데 이렇게 금방 끝! 내다니 말이죠. 양파의 등장이 실망할까 염려됩니다. 기존의 일반 간장을 끓여서 넣을 때 맛보다 더 맛난 것 같습니다. 너무 쉽고 간단한 반찬 하나 뚝딱!! 백종원의 만능 장아찌 간장 하나로 오늘의 반찬을 10분도 안되어 끝냈습니다. 

♣ 백종원의 만능 장아찌간장으로 야채 절임 · 장아찌를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담그는 법!

요리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오늘의 반찬 하나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어요. 남자분들도 손쉽고 간편하게 장아찌를 담글 수 있어요. 그냥 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장아찌를 담글 수 있는 종류는 위에 표기되어 있는 것처럼 양파장아찌, 두릅장아찌, 깻잎장아찌, 간장 오이피클, 고추장아찌, 마늘종 장아찌 등등 기입되어 있습니다. 

저는 양파와 마늘을 동시에 장아찌를 담가봤는데요. 숙성을 시키면 시킬수록 양파는 장아찌가 잘 된 반면 마늘은 푸른 색상으로 변했답니다. 먹어도 되겠지만 색상이 푸른색으로 변하니 손이 가지 않을 것 같아서 버렸답니다. 혹시 몰라서 몇 알 소량으로 장아찌를 담가봤는데 다행인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저하고는 달리 잘 될지 모르니 혹시 마늘장아찌를 담그게 되시면 만들어보세요. 저만 이상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새콤 별비의 양파 장아찌로 입맛을 돋우는 장아찌로 오늘의 반찬 하나 간편하게 마련해 볼 수 있습니다. 백종원의 만능 장아찌 간장은 장아찌 담그는데만 사용해야 됩니다. 일반 간장처럼 요리하는 이곳저곳에 사용하면 맛이 이상해집니다. 일반 간장과 달리 장아찌 맛을 내는 새콤함이 있어서 다른 요리에 사용되면 그날의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 못 드실지도 모릅니다. 백종원의 장아찌 간장은 장아찌 담그는데만 사용하세요.

다른 음식의 맛을 돋우는데만 사용되었던 양파를 오늘은 양파만의 장아찌를 담가봤습니다. 10분도 안되어 쉽고 간편하게 집에서 장아찌 담그는 법! 정말 쉽죠!! 입맛이 없을 때 장아찌 반찬만 한 것도 없는 것 같아요.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오늘의 반찬 양파 장아찌로 간편하게 반찬 하나 더 추가해보세요~

 

 

직접 농사/가지, 아삭고추/겉절이 김치 담그기

 

직접 농사/가지, 아삭고추/겉절이 김치담그기

매일매일 고민 중 하나는?? 오늘은 무엇을 해먹을까이다. 마트에 가면 데워 먹기만 하면되는 즉석 음식들이 잘 되어 나와있지만 그래도 꾹~~ 참아보련다. 그래도 직접 요리해 먹는게 건강에 좋지

ghdtl0909.tistory.com

AK백화점 벚꽃 봄소식과 아트박스 구경해요

 

AK백화점 벚꽃 봄소식과 아트박스 구경해요

다른 어떤 해보다 벚꽃 구경할 수 있었던 기간이 짧았던 것 같습니다. 대신 연이어 피어 나는 봄꽃들 덕분에 이곳저곳 봄꽃 소식이 전해져 오는데요. 벚꽃과 진달래, 개나리가 지면서 철쭉이 생

ghdtl0909.tistory.com

수기 명부 개인 안심번호로 작성해요

 

수기명부 개인안심번호로 작성해요

코로나19로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 어느 곳을 가든지 QR코드 아니면 수기 명부에 개인 휴대전화번호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아직도 수기 명부에 개인 안심 번호로 작성하는 것을 모르시는 분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