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여행

무창포 해수욕장, 서해안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by 굼뜬달팽이 2022. 9. 15.
728x90

충남 보령에 위치한 서해안 가볼 만한 곳 여행지로 무창포 해수욕장을 추천해봅니다. 추석 당일 다녀온 무창포 해수욕장의 풍경은 아름다웠는데요. 이 날의 추석 명절 날씨는 곳곳에 저녁노을이 예뻤는지 프사로 많이 올라온 것을 봅니다.

갑자기 서늘해진 9월의 가을 날씨는 예쁜 구름들로 연일 하늘을 수놓았는데 추석 당일 다녀온 무창포 해수욕장도 멋진 구름 아래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충남 서해안 가볼만한 해수욕장으로 태안 안면도, 대천, 춘장대 등등 있는데요. 그중 가운데 콕! 끼어 있는 무창포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와 수많은 갈매기들을 구경할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무창포 위치한 비체팰리스 뒤로 아주 작은 섬에 다리가 놓여 있어서 자리를 이동하여 구경해봅니다. 무창포를 찾을 때는 곳곳에 무료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무창포를 들어 설때부터 첫 입구 오른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고 먹거리 길목 따라 공터에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비체팰리스 단독 주차장과 그 뒤로 공영주차장이 있어 안심하고 이곳 저곳 주차를 하고 거닐어 봅니다.

 

서해안 가볼만한 곳 어느 해수욕장을 가든 무료 주차장으로 되어 있어서 서해안 여행지는 주차 걱정없이 아늑하고 편안하게 여행하는 편인것 같습니다. 

무창포 해수욕장에 고운 모래사장 해변을 갖추고 있다면 비체팰리스 뒷편은 바다 생물이 공존하는 곳으로 귀여운 바다 생물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네요. 거북손, 소라게, 새우, 굴 등등 볼거리가 있는 여행지로 어린 자녀분들이 있다면 함께 귀여운 바다 친구들 만나보는 것 추천해봅니다.

겨울에는 해변가에 갈매기들의 군락지라 할만큼 많았는데요. 9월에 찾은 무창포의 갈매기 모습은 조금밖에 없지만 그런대로 갈매기와 함께 바다 구경을 합니다. 

어린 친구가 새우깡을 준비하여 갈매기에게 던져줍니다. 따로따로 쉼을 가지고 있던 갈매기들이 한데 모여 새우깡을 먹습니다. 그 옆에서 저는 바닷물이 고여있는 웅덩이에서 살아있는 진짜 새우를 발견해봅니다. 새우가 있을 거라 상상도 못 했는데 투명함을 나타내서 잘 안 보이는가 싶어도 곧잘 잡히네요. 너무 작아서 잡아보고 다시 바다에 놓아줍니다.

9월 추석에 가볼만 했던 곳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무창포 해수욕장, 이날의 구름과 석양의 빛깔이 너무 아름답게 뿜어내서 바다 구경을 잘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창포는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무창포IC에서 나오면 바로 무창포 해수욕장에 근접하게 있습니다. 추석 당일이라 무창포를 찾을 때는 국도를 이용했는데요. 집에 돌아갈 때는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했는데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게 교통편으로는 좋긴한 것 같습니다.

무창포의 식당은 어느 곳을 들어가든 바가지요금은 아닌듯한 체감을 느낍니다. 예전에 찾았던 식당으로 TV에도 방영됐던 맛집을 찾아 나섰는데 추석 명절을 보내러 가셨는지 문이 닫힌 식당을 뒤로한 채 다른 식당으로 향합니다. 가격대도 괜찮고 모든 식당이 바다 뷰를 바라보고 있어서 음식을 먹는 즐거움까지 함께합니다. 

무창포의 불빛 속 곳곳에서는 폭죽을 터트립니다. 해수욕장 오픈 기간 동안에는 폭죽의 위험성이 있어서 폭죽 금지 현수막이 있었는데 해수욕을 안 할 때는 괜찮은가 봅니다. 덕분에 폭죽 구경을 합니다.

 

낮동안 멋진 구름으로 무창포의 바다를 구경했는데 저녁때는 100년 만에 둥글다던 달은 어디에 있는지 찾을 길이 없네요. 이땐 보름달을 가린 구름이 야속합니다. 

파란빛, 붉은빛 뒤섞인 색상이 보랏빛 감도는 무창포 해수욕장, 서해안 가볼 만한 곳 바다 여행지로 추천해봅니다.

 

무창포 해수욕장 (해수욕장, 해변)

주소 : 충남 보령시 웅천읍 관당리 799-1

전화번호 : 041-936-3561

 

 

맑은 하늘 9월 가을 구름 이미지 사진 모음

 

맑은하늘 9월 가을 구름 이미지 사진 모음

8월의 여름 태풍이 한차례 지나가고 나면 9월부터 정식으로 가을이 시작되는 맑은 하늘 위로는 예쁜 구름들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맑고 파란 하늘에 몽실몽실 새하얀 구름이 떠오르면 괜스

ghdtl0909.tistory.com

 충남 무창포 가볼 만한 해수욕장 수많은 갈매기랑 놀기

 

충남 무창포 가볼만한 해수욕장 수많은 갈매기랑 놀기

충남 무창포 가볼만한 해수욕장을 찾으면 수많은 갈매기를 볼 수 있답니다. 새우깡 한 봉지 들고 갈매기랑 놀기 좋은 바닷가 무창포 해수욕장입니다. 느낌적으로는 겨울에 찾은 무창포 해수욕

ghdtl0909.tistory.com

서해 일몰 아름다운 곳, 충남 장항 보랏빛 맥문동 꽃 속 여행하다

 

서해 일몰 아름다운 곳, 충남 장항 보랏빛 맥문동 꽃 속 여행하다

서해 일몰 아름다운 곳, 충남 장항 보랏빛 맥문동 꽃 속 여행하다. 7월에서 8월이면 맥문동 꽃을 한창 구경할 수 있는 곳 충남 장항에서도 볼 수 있는데요. 수도권에서 2시간 정도 소요 시간을 가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