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쭈 ☆ 뚝딱

보랏빛 맥문동 꽃이 필 무렵 여행 스케치

by 굼뜬달팽이 2021. 1. 20.
728x90

§ 보랏빛 맥문동 꽃이 필 무렵의 여행 스케치

 

7월 ~ 9월이면 보랏빛 맥문동 꽃이 한창 피어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굼뜬 달팽이도 추석 전후로 맥문동 꽃을 볼 기회가 있답니다. 요즘 맥문동 꽃으로 핫한 여행지 충남 장항 송림 맥문동 꽃 군락지입니다. 긴 세월 조용했던 장항 송림 백사장은 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보랏빛 향연으로 물들인 맥문동 꽃을 보기 위해 관광객이 점차 늘어남을 볼 수 있습니다. 

장항 송림 산림욕장 주소 : 충남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산 65

장항 스카이워크 문의 : 041 - 956 - 5505

(장항 스카이워크는 코로나 상향 사회적 거리두기 일 때는 입장 금지이므로 연락해보고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마쭈 ☆ 여행] - 충남 장항 가볼만한 곳 송림숲 자줏빛의 향연 맥문동 꽃

 

충남 장항 가볼만한곳 송림숲 자줏빛의 향연 맥문동 꽃

충남가볼만한곳 / 장항여행 / 충남장항 맥문동꽃 / 여름꽃 /꽃구경 맥문동열매 / 맥문동꽃말 장항송림산림욕장 맥문동 군락지 Broadleaf Liriope, 麥門冬 맥문동의 이름은 뿌리의 생김새에서 따온 것

ghdtl0909.tistory.com

초보 스케치 굼뜬 달팽이는 한동안 그림 그리지 않고 있었는데요. 어떤 일을 하든지 꾸준하게 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초보 스케치가 붓을 잡으려니 어떻게 그려야 될지 막막해 옵니다. 잠시 그리는 방법도 잊어버린 것 같았습니다. 그나마 그려볼 수 있는 게 꽃그림이겠다 싶어 그 동안 여행한 곳을 중심으로 꽃그림 소재를 찾아봅니다.

일단 붓으로 보랏빛 맥문동의 줄기를 그려봅니다. 어떻게 그려야 될지 가닥을 잡지 못했던 그림은 다행히 맥문동의 꽃잎 하나씩 그려나가기 시작합니다. 어떤 그림을 그릴까 한참을 생각했다가 맥문동 꽃을 선택하게 된 것인데요. 그림을 못 그리는 초보이다 보니 그림 그리기 위한 소재 정하는 것도 한참이나 걸립니다. 

여행을 다니다보면 이제는 그림을 그릴 소재 또한 핸드폰의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초보 스케치인 굼뜬 달팽이는 멋진 풍경 하나 그리고 싶지만 아직은 무리이기에 작은 꽃송이도 따라 그릴까 말까입니다. 흥미와 재미, 기쁨이 있어 그리는 것이니 미술 전문가나 미적 감각이 뛰어나신 분은 마음의 눈으로 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밀꽃 필무렵도 아닌 보랏빛 맥문동 꽃이 필 무렵 여행 스케치를 그리면서 대한민국에서 맥문동 꽃으로 유명한 여행지를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대략 두~세 곳 정도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거리 외에는 너무 먼 당신 보랏빛 맥문동 꽃 군락지입니다. 

맥문동 Broadleaf Liriope, 麥門冬

보랏빛 맥문동꽃 여행 스케치 우리나라 수도부터 내려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울 올림픽공원 맥문동 군락 -서울특별시 송파구 방이동 88-2 (올림픽공원역, 한성 백제역, 몽촌토성역)

소나무 길 따라 그 아래로 보랏빛 맥문동 꽃이 길게 펼쳐져 있습니다. 초록초록 넓은 잔디밭도 예쁜데 맥문동 꽃이 함께하는 올림픽 공원의 여름 한층 더 예쁠 것 같습니다. 

2. 경기도 수원 노송지대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이목동 산 119

북수원 IC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노송지대입니다. 정자동 근처로 자주 갔었는데 이 지역 사는 주민은 이런 예쁜 곳을 안 알려 줬을까요?? 곳곳에 놓인 벤치와 함께 쉼의 여유가 느껴집니다. 

3. 충남 장항 송림 산림욕장 - 충남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산 65

송림 산림욕장은 소나무 숲 아래로 맥문동의 군락지죠!! 숲길 사사이를 걸으며 양옆으로 드넓게 펼쳐진 보라보라 보랏빛 맥문동 꽃길을 하염없이 거닐 수 있는 곳입니다. 곳곳에 운동기구도 놓여 있어서 맥문동 꽃을 보며 운동할 기분이 나겠죠!

4. 경북 성주 성밖숲 왕버들숲 - 경북 성주군 성주읍 경산리

성밖숲은 보랏빛 맥문동 꽃도 예쁘지만 굵직굵직한 왕버들 나무들이 멋진 것 같습니다. 다른 지역은 소나무와 함께 맥문동 꽃이 주를 이룬다면 성주는 대왕 큰 나무들이 멋지네요. 300~500년 정도로 추정되는 왕버들 나무가 59그루 있다고 합니다. 1999년 4월 6일 천연기념물 제403호로 지정되었다고 해요. 맥문동 꽃도 예쁘지만 이 왕버들 보러 언제 성주 여행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5. 대구 경상감영 공원 - 대구 중구 경상감영 길 99 감영 공원

6. 2.28 기념 중앙공원 -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2길 80

7. 대구 화원동산 -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사문진로 1길 40-14

대구는 맥문동 꽃 유명지가 많네요. 경상감영 공원이 제일 핫한 곳인가 본데요. 대구는 역사가 함께해서 더 멋스러운 것 같습니다. 

8. 경주 황성공원 - 경주시 용담로 79-41 씨름장

경주여행 2년 전 겨울에 다녀왔을 때 너무 좋았는데요. 이번에도 다녀오고 싶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수학여행으로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인 경주! 학생 때 가는 것과 또 다른 느낌의 경주 여행이었는데, 여름에 찾는다면 황성공원의 맥문동 꽃구경도 함께해도 되겠어요.

9. 광주 맥문동 숲길 -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814-1

북구 문화 근린공원 맞은편 4.73km 구간에 곧게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 숲길과 함께 맥문동 꽃길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맥문동 꽃 여행 스케치를 담으면서 광주 맥문동 숲길 가보고 싶은 마음이 절실해집니다. 언제 전남 여행을 하게 되면 맥문동 꽃이 아니어도 천지인 문화소통길을 거닐고 싶네요.

10. 경남 김해 수로왕릉 - 경남 김해시 가락로 93번 길 26

김해 수로왕릉 또한 유적지와 함께하는 맥문동 꽃이라 운치가 있고 멋스럽습니다. 

 

보랏빛 맥문동 꽃을 볼 수 있는 여행지가 더 있지만 10군데로 간추려봅니다. 지역 특성상과 함께하는 맥문동 꽃의 여행은 어느 곳을 여행하든 멋진 것 같습니다. 맥문동 군락지를 여행하고 그려본 맥문동 꽃인데요. 어떻게 하면 예쁘게 그려볼 수 있을까 내심 조심조심하며 그려본 초보 그림 그리기 맥문동 꽃입니다. 지금은 어느 누구에게도 조언을 받을 수 없는 상태라 참고를 할 수 없지만, 집에서 소소하게 그려본 꽃그림 수채화입니다. 

 

이번에 삼원 200g 스케치북을 마련해봤는데요. 초보자가 연습하기에 괜찮은 스케치북이네요. 그전에 연습용으로 사용하던 스케치북은 여러 번 물감으로 덧칠하면 종이가 밀렸는데 반해서 삼원 스케치북은 전문가 중목이나 황목, 세목과 비슷해서 여러 번 물감을 덧칠해도 밀리는 느낌은 덜합니다. 매끄러운 스케치북이라 비싼 중목 구매하는 것이 부담됐었습니다. 일반 스케치북보다도 좀 더 저렴해서 혹시나 아이들, 학생들 스케치북 준비한다면 아이들도 편하게 그릴 수 있는 스케치북 추천해봅니다.  

 

삼원 스케치북에 그려본 보랏빛 맥문동 꽃이 필 무렵 여행 스케치였습니다.

 

수채화 준비물 : 신화 물감, 화홍 붓, 삼원 200g 8절지 스케치북, 팔레트

 

 

꽃그림 그리기 수채화 필요한 이미지 모음 drawing flowers

 

꽃그림 그리기 수채화 필요한 이미지 모음 drawing flowers

초보 스케치 담기에 처음 수채화를 배워 본 게 꽃그림 그리기였습니다. 물감은 학교 다닐 때 미술시간 외에는 붓을 잡을 일이 전혀 없었는데요. 예술 쪽에 관심 있다면 미술에 관심을 가지다 보

ghdtl0909.tistory.com

62년 만의 무더위 속 초보 수채화 꽃 그림 그리기

 

62년만의 무더위 속 초보 수채화 꽃 그림 그리기

어제 24절기 중 '하지夏支'에 이어 오늘 초보 수채화 꽃 그림을 마저 마무리 지어야겠다고 연신 색칠을 하고 있는데 바깥의 더운 공기가 스물스물 집안으로 들어 오면서 무더위 속에 참아보며 그

ghdtl0909.tistory.com

[어반 스케치] 초보 그림 따라 그리기 '우리 할머니 김복자' 그림책 추천

 

[어반스케치] 초보 그림 따라 그리기 '우리 할머니 김복자' 그림책 추천

어반스케치를 많이 배운 것은 아니랍니다. 그저 두 달간의 배움에서 스케치 이름 중 어반스케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어반스케치는 도시에서 건물이나 거리의 그림을 그리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

ghdtl0909.tistory.com

 

 

728x90

댓글